야마가타 지도 – 한글로 표시한 행정 구역 자료

야마가타(Yamagata)는 일본 혼슈 북부의 동해 연안에 있는 현으로 현청 소재지는 야마가타시입니다. 최근에 구글 트렌드에서 급상승을 할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는 지역이기 때문에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야마가타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야마가타(Yamagata)는 동쪽으로는 미야기현, 남쪽으로는 후쿠시마현, 서쪽으로 니가타현을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인구는 1,030,665명이며 인구 밀도는 111명/㎢입니다. 면적은 9,325,15이며 하위 행정 구역은 13시 19정 3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DP는 2018년 기준으로 387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5,558달러입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어서 여행을 많이 가는데 온천과 스키 리조트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유명합니다.

야마가타(Yamagata)에서 유명한 농산물로는 체리, 배, 소고기이며 사케 생산지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메일 국수, 이모니, 하나가사 모찌와 같은 지역 특산품들이 있으며 다채로운 축제도 열리는데 꽃으로 장식된 밀짚모자를 쓰고 춤을 추는 하나가사 축제가 대표적입니다.

날씨는 사계절이 뚜렷한 습윤한 기후로 겨울에는 상당히 춥고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를 보여줍니다. 특히 겨울은 평균 0도에서 -5도이며 -10까지 내려가기도 하며 폭설이 유명해서 스키, 스노보드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야마가타(Yamagata) 여행지로는 야마데라, 자오 온천, 긴잔 온천, 오카마, 쓰루오카시립 가모 수족관, 요네자와, 데와산잔 등이 유명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Live Japan 야마가타 페이지를 참고)

이 정도로 기본 정보를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야마가타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두 3가지로 만들었으며 모두 제일 하단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야마가타 지도

야마가타 지도

위의 지도가 이번에 제작을 한 야마가타 지도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했습니다. 한글과 함께 영어로 표시를 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보시고 검색을 하시면 되실 것입니다.

주변 지역인 니가타시현, 미야기현, 아키타현도 표시를 해서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업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사이즈는 3509X4516으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야마카타 지도를 찾게 되면 영어나 일본어로 된 지도가 대부분이며 저작권에 대한 걱정도 하게 되는데 위의 지도는 한글이고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제약도 없어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야마가타 지도

다음 야마가타 지도는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위의 지도로 인쇄하시면 뚜렷하게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대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야마가타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야마가타 지도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활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원본 파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삿포로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무료 자료

▶ [북해도] 홋카이도 지도 – 지역 정보, 행정 구역 자료

▶ 도쿄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