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도쿄는 일본 수도로 많은 분들이 여행으로 많이 가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쿄 지도를 이번에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도쿄는 검색을 하게 되면 2가지 종류의 지도를 볼 수 있는데 도쿄도와 도쿄도 구부(특별구)입니다. 도교도 구부는 일본의 수도 역할을 하는 곳으로 더욱 쉬운 명칭으로는 도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시는 현재 없어진 명칭이기 때문에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도교도 구부(Tokyo Special Wards)라고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저도 지도를 만들면서 알게 되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위키에 정리한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943년에 도쿄부와 도쿄시를 통합하여 도쿄도가 되었으며, 도쿄시 35개 행정구는 도 직할로 두었지만 다시 23구로 통폐합하면서 자치권이 부여되는 특별구로 재편되었습니다.

도쿄도 구부는 지역은 간토이며 도도부현은 도쿄도이며 면적은 627.53㎢입니다. 인구는 9,714,254명이며 인구 밀도는 15,479명/㎢으로 수도 다운 인구를 보여줍니다.

도쿄도 구부는 23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도쿄의 산업과 고용 취업에 따른 지역을 나눈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 도심 지역 : 치요다구(千代田区), 주오구(中央区), 미나토구(港区)
  • 부도심 지역 : 신주쿠구(新宿区), 분쿄구(文京区), 시부야구(渋谷区), 도시마구(豊島区)
  • 조토 지역 : 다이토구(台東区), 스미다구(墨田区), 고토구(江東区), 아라카와구(荒川区), 아다치구(足立区), 차츠시카구(葛飾区), 에도가와구(江戸川区)
  • 조난 지역 : 시나가와구(品川区), 메구로구(目黒区), 오타구(大田区)
  • 조사이 지역 : 세타가야구(世田谷区), 니카노구(中野区), 스기나미구(杉並区), 네리마구(練馬区)
  • 조호쿠 지역: 기타구(北区), 이타바시구(板橋区)

도코도 구부의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도쿄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 롯폰기 힐스, 이노카시라 공원 등이 있습니다.

여행부터 사업으로 많이 가는 지역인 만큼 도쿄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은데 아래에 이미지를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지도

도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도쿄 지도(도쿄도 구부)의 모습으로 23구를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과 함께 영어로 표시를 해서 정확한 명칭이나 검색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3510X3496으로 크게 제작이 되었으며 CMYK 색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작업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흑백 지도

도쿄 지도

색상 지도가 보기에 좋기는 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품질에 따라서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할 경우에는 흑백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배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도쿄 지도

마지막 도쿄 지도는 모든 텍스트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제공하시려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으로 그래픽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줄 것입니다.

위의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지도 직접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후쿠오카 현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오사카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나고야 지도 – 행정 구역, 인구, 지형 무료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