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지도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마닐라(Manila)는 필리핀의 수도이며 가장 큰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로핀 본토인 루손 섬에 위치하여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여행을 가는 곳인 만큼 마닐라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행 후기 및 정보 제공하기 편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마닐라 면적은 38.55㎢이며 인구는 1,652,171명으로 최신 통계는 아니며 2010년 기준입니다. 메트로 마닐라 기준으로 하게 되면 인구가 1,185만의 대도시가 됩니다. 여기서 마닐라는 시티이며 메트로 마닐라는 더 확장된 지역입니다.

메트로 마닐라(National Capital Region, Metropolitan Manila)은 17개의 시와 자치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1975년 대통령령에 따라서 독립적인 행정 구역들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만들어진 광역 행정 구역입니다.

마닐라가 수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처럼 인구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케손 시티가 더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마닐리가 초토화가 되면서 모든 행정 기관들이 케손으로 이전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마닐라는 여행지인 만큼 볼거리도 많은데 대표적인 곳은 말라카냥궁, 코코넛 하우스, 나용 삐리삐노, 파코 공원, 차이나 타운, 리잘 공원, 마닐라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공항은 니노이 아키노 국제 공항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그러면 여행 후기나 정보를 제공하실 분들을 위해서 제작한 마닐라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마닐라 지도 

마닐라 지도

마닐라 지도를 만들 때 구글 지도를 참고하는데 구분이 힘들어서 다양한 지도를 참고해서 위와 같이 만들게 되었습니다. 행정 구역은 한글과 함께 영어로 표기해서 정보를 찾을 때 편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도로는 주황색 점선으로 표시를 해서 어떻게 이동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했기 때문에 구분하기 편하며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969X3370이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며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마닐라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겠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대량으로 인쇄할 수 있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대해서만 색상을 넣을 때 편하도록 모든 선들의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윤곽선 지도 

마닐라 지도

흑백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도로와 텍스트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 제거를 한 윤곽선만 있는 마닐라 지도입니다. 선만 있기 때문에 정보를 넣거나 색상을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세부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무료 자료

▶ 필리핀 지도 다양한 종류를 무료 다운로드

▶ 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