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지도 다양한 종류를 무료 다운로드

유럽의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고 있었는데 조금 더 복잡한 나라들을 만들어 보자고 생각해서 필리핀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예상대로 섬들이 많이 있고 길게 늘어선 있는 지형이기 때문에 만드는 시간이 꽤 걸리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은 북쪽의 루손, 중부의 비사야, 남부에 민다나오로 크게 구분이 되면 7000여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수도는 마닐라이며 인구는 1억명이 달한다고 합니다. 지도는 지금까지 만들었던 것처럼 상세 지도가 아닌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필리핀 지도

필리핀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섬으로 이루어진 곳이라 크게 만들다 보니 14525×10262 사이즈가 되었습니다. 위의 지도는 상세 지역까지 표시를 한 필리핀 지도로 한글과 영어로 표기를 하다 보니 글자 크기는 크지 않습니다.

구분은 큰 지역을 구분하는 비사야, 민다나오, 루손은 색으로 표시를 했으며 상세 지역은 흰색 선으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잘 안 보일 수 있지만 사이즈를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더라도 잘 보이실 것이며 모니터로 보시더라도 깨지지 않고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배경 제거

필리핀 지도

색상이 들어가게 되면 흑백 프린터일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이게 되고 컬러 프린터일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배경색을 제거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처음 소개한 지도에서는 흰색 선으로 지역을 구분했는데 위의 지도는 배경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검은색 점선으로 지역을 구분하였습니다.

색이 없는 지도는 인쇄를 위해서 만들었는데 최근에 댓글을 보니 색상을 칠하면서 공부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지도를 만들게 되면 색을 제거한 지도는 빼놓지 않고 만들 생각입니다.

윤곽선

필리핀 지도

마지막으로 배경색, 지역 구분, 텍스트까지 모두 제거한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같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해서 사용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국기

필리핀 국기

필리핀은 많은 분들이 여행을 하는 나라로 여행 후기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때 필리핀 지도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검색하면 볼 수 있는 외국에서 만든 지도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영어로 표기되어 있고 사이즈도 크지 않으며 저작권에 대한 걱정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필리핀 지도는 제가 만들었기 때문에 재배포만 하지 않으신다면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이탈리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영국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보홀 지도 – 행정 구역 알기 편한 무료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