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미얀마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시아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사이에 있는 나라로 섬 나라이기 때문에 국경선이 일반적인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할 때 다른 나라보다는 시간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영토 면적이 세계 66위를 기록할 정도로 크지 않은 나라이며 인구는 3,236만 명으로 세계 4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는 나타내는 GDP는 3,647억 달러로 세계 36위, 1인당 GDP는 11,414달러로 60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동남아시아에서는 가장 높은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7년에 세계 금융 위기로 인해 경제 상황이 안 좋아졌으며 부정부패와 갈등으로 인해서 큰 발전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선진국 진입을 목표로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동남아시아 중에서는 가장 안정적인 경제 상황입니다.

경제는 농업, 광업 산업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주석, 천연 고무, 팜유 생산국입니다. 제조업, 석유 관련 산업, 건설 자재, 제철업 등 다양한 산업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지도 제작한 나라들이 워낙에 가난한 나라들이었기 때문에 비교될 정도로 다양한 산업들이 발달한 나라가 말레이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말레이시아를 소개해드리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제작에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으며 모두 하단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 지도

제작을 한 말레이시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섬들이 많은 곳에 있는 나라이고 보시는 것처럼 국경이 다른 나라처럼 바로 알 수 있는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세계 지도로 보시게 되면 한 눈에 파악하기 힘듭니다.

반도 말레이시아와 동말레이시아로 구분이 되며 수도는 쿠알라룸푸르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 둘 다 표시를 하였으며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더라도 한 눈에 지역을 구분할 수 있고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말레이시아 지도를 만들 때 구글 지도와 함께 다양한 지도를 참고하였는데 연방 직할구를 표시하지 않는 지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표시하지 않을까 하다가 수도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표시를 하였습니다.

[ 행정 구역 ]

  • 반도 말레이시아 : 조호르, 말리카, 느그리슴빌란, 슬랑오르, 페락, 페낭, 크다, 프릴리스, 클란탄, 파항, 트렝가누
  • 동말레이시아 : 사라왁, 사바
  • 연방 직할구 : 쿠알라룸푸르, 푸트라자야, 라부안

기본 지도

말레이시아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으면 지역 구분을 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표시한 기본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히 주변 국가와 구분이 잘 되어 보이고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더 잘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인쇄를 하신 후에 말레이시아 정보를 필기하면서 사용할 때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할 때도 좋습니다.

윤곽선 지도

말레이시아 지도

위에 소개한 기본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색상과 글자가 모두 제거를 해야 한다면 작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모든 색상과 글자가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 절약도 할 수 있고 자신만의 정보가 담긴 말레이시아 지도를 만들 때 수월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말레이시아 국기

말레이시아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꾸준히 만들고 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대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미얀마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쿠알라룸푸르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