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는 말레이시아의 수도로 세랑고르(Selangor) 주 남서부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최근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말레이시아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여행, 도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쿠알라룸푸르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문화, 금융 및 경제 중심지 역할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면적은 243㎢이며 인구는 1,982,112명입니다. 동쪽으로는 티티왕사 산맥, 북쪽과 남쪽에는 작은 산맥들이 있으며 서쪽은 말라카 해협과 접해 있는 거대한 클랑 계곡이 있는 지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알리는 큰 행사도 열렸는데 1998년 커먼웰스 게임과 2017년에는 동남아시아 게임 주최하였으며 2020년에는 세계 책의 수도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기후는 열림 우림 기후로 연중 습도가 높고 기온이 비교적 일정한데 22도~33도 사이를 유지하며 건기는 12월~2월이며 4월, 5월, 9월~11월 사이에는 우기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습도는 80% 이상일 정도로 높습니다.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는 다양한 민족 구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 축제을 체험할 수 있는데 차이나 타운, 리틀 인디아, 캄풍 바루 같은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나시 르막(Nasi Lemak), 차 퀘티아우(Char Kway Teow), 로티 차나이(Roti Canai), 사테(Satay), 테 타릭(The Tarik) 등이 있습니다.

  • 나시 르막 : 코코넛밥으로 오이, 멸치 삼발, 달걀 등과 함께 비벼 먹는 것으로 취향에 따라서 다른 튀김이나 야채를 얹어 먹기도 합니다.
  • 차퀘티아우 : 볶음 국수 요리로 달걀, 양배추, 오징어, 숙주, 납작 당면, 고기 등이 들어갑니다.
  • 로티 차나이 : 납작빵으로 밀가루, 기, 물만 가지고 만들기도 하고 달걀과 양파 등을 넣기도 합니다.
  • 사테 : 전통 꼬치 요리로 닭고기, 양고기, 염소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생선 등 다양한 고기를 사용합니다.
  • 테 타릭 : 핫 밀크와 유사한 음료로 홍차와 연유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쿠알라룸푸르 타워, 천후궁, 모르데카 광장,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이슬람 예술 박물관,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관광지 정보는 네이버 쿠알라룸푸르 페이지 참고)

이 정도로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지도 

쿠알라룸푸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쿠알라룸푸르 지도의 모습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한글로 된 것을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한글로 된 지도를 만들게 되었으며 지역 정보를 검색하기 편하게 영어로도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색상이 없어도 구분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는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9X4962으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확대해서 볼 때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쿠알라룸푸르 지도

색상 지도는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흑백으로 된 쿠알라룸푸르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특히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도시에 대한 정보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표시하면서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쿠알라룸푸르 지도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쿠알라룸푸르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위의 지도는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여행 코스나 지역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쿠알라룸푸르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