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현 지도 – 한글판, 고화질 3가지 무료 자료

가고시마현은 일본의 남서부에 위치한 현으로 교토시를 제외하면 47개의 현 중에서 가장 작은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들로 이루어진 곳이기 때문에 해상까지 하면 크게 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면적은 작은 편입니다.

공식적으로 나온 면적은 9,187.01㎢이며 인구는 1,546,116명, 행정 구역은 14시 3정 1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은 규슈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502억 달러(2018년 기준)이며 1인당 GDP는 31,179달러(2018년 기준)입니다.

일본에서 농업 지대로 유명해서 일본 4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주 농산물로는 고구마, 잠두, 차 등이 있으며 양돈은 현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불리며 첨단 산업으로는 우주 관련 연구 시설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섬으로 이루어진 현이기 때문에 어업도 활발한데 고등어, 참치, 게 등의 해산물이 유명합니다. 광물 자원도 존재해서 석탄과 철광석을 주로 채굴하고 있으며 관광 산업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유적지를 보기 위해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여행지를 나열하면 가고시마시, 야쿠시마 섬, 아마미오 섬, 이부스키시, 기리시마시, 아마미 제도, 요론 섬, 다네가 섬, 도쿠노 섬 등이 있습니다. 가고시마에 대한 사진과 정보를 알고 싶다면 가고시마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가고시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보여주는 이미지는 포맷을 변환하고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고화질 지도를 원하신다면 제일 하단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가고시마현 지도

가고시마현

이번에 제작을 한 가고시마현 지도의 모습입니다. 섬들로 구성되어 있는 현이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한데 위키 백과와 나무 위키를 참고해서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지역 명칭은 공간이 작은 곳은 폰트를 줄이기 보다는 숫자로 표시한 후에 옆에 표시를 했습니다.

색상을 추가해서 지역을 구분하기 편하게 했으며 검색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습니다. 구글에서 지도를 찾게 되면 대부분 영문으로 되어 있으며 크게 제작된 것이 없는데 위의 지도는 한글로 되어 있으며 사이즈도 A3로 크게 제작을 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를 보게 되면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사이즈가 큰 만큼 다운로드하신 후에 확대를 하게 되면 깨끗하게 잘 보이실 것입니다.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블로그, 사이트 같은 곳에 첨부해서 사용하기 편한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

가고시마현

색상이 있으면 지역을 구분하는 편하고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대량으로 할 경우에는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 지도를 흑백으로 전환을 할 수 있지만 색상이 있는 곳은 회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배경이 흰색으로 되어 있는 위의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잉크를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는 만큼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글자도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추가할 때도 색상이 없기 때문에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가고시마현

마지막 가고시마현 지도는 윤곽선만 남긴 것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여행지를 표시하거나 통계, 자원 분포, 호텔, 도로 등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에 대한 제약도 없습니다. 큰 사이즈 지도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히로시마현 지도 – 한글판, 행정 구역 3가지 무료 자료

▶ 일본 에히메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일본 치바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