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지도 – 한글판, 고화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하노이(Ha Noi)는 베트남의 수도로 홍강 삼각주의 중심 도시입니다. 하노이의 뜻은 강 안쪽이라는 뜻으로 도시에서 강과 호수가 차지하는 면적이 넓습니다. 수도인 만큼 여행으로 많이 가기 때문에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노이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하노이는 어떤 곳인지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면적은 3,328.9㎢이며 하위 행정 구역은 12군 1시사 17현입니다. 인구는 수도인 만큼 굉장히 많은데 7,680,000명이며 인구 밀도는 2,399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국민총생산(GDP)는 409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5,080달러입니다. 기후는 온난 습윤 기후로 1년 중에 평균 11일 비가 내리고 평균 속도가 80%일 정도로 높습니다.

연평균 기온은 23.6 도로 12~2월은 춥기 때문에 여행을 하실 분들이라면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인 만큼 여행을 많이 가시는데 대표적인 곳을 나열하면 호아로 수용소, 하노이 문묘, 호찌민 묘소, 탕롱 수상인형극장, 호찌민 관저, 성 요셉 대성당,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못꼿 사원, 하노이 서호 등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 정보를 알고 싶다면 검색을 하기 보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하노이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게 되면 여행 준비, 가볼만한 곳, 코스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위해서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할 일이 많은데 그때 사용할 수 있는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색상, 흑백, 윤곽선 3가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노이 지도

하노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하노이 지도의 모습입니다. 하노이는 행정 구역이 많기 때문에 폰트 사이즈를 작게 해서 지역 명칭을 표시하기 보다는 공간이 작은 곳은 숫자로 표시한 후에 왼쪽에 잘 보이게 추가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기 때문에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검색하실 분들이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을 추가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여행 후기를 남길 때 활용하기 좋을 것입니다.

사이즈는 3497 X 3947로 크기 때문에 A3까지 인쇄를 하실 수 있으며 모니터로 볼 때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사이즈가 큰 만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포맷을 Webp로 변환을 하고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원본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흑백 지도

하노이 지도

지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한 색상은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하노이 지도입니다.

색상을 제거해서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여행 코스를 계획할 때 더 편하게 표시할 수 있으며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하노이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함께 글자까지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하노이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만으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지역 명칭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지역 명칭이 필요하지 않은 하노이 여행 코스, 통계, 도로 표시 같은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큰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상에 큰 제약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베트남 지도 – 관광지, 인구, 행정 구역 무료 자료

▶ 베트남 다낭 여행 지도 – 관광지 표시한 2가지 자료

▶ 세계 지도 한글판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