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프놈펜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자료

프놈펜(Phnom Penh)은 캄보디아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로 전체 지역에서 남부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캄보디아로 여행가게 되면 프놈펜은 꼭 가게 되기 때문에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프놈펜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프놈펜 면적은 678.46㎢이며 인구는 2,234,566명으로 최대 도시 닮게 인구가 많습니다. 기후는 평균 기온이 30도이며 1년 중 5개월은 33도 이상을 넘을 정도로 상당히 덥습니다.

지형을 보게 되면 지도에서도 표시를 했는데 작은 호수가 많으며 지대가 낮은 편입니다. 프놈펜에서 베트남 최대 도시 호치민까지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여행 코스를 계획해서 두 나라를 오가면서 여행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프놈펜의 경제는 상당 부분이 경제 중심이며 의류, 무역, 중소기업 등을 기반으로 합니다. 최근에는 부동산 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관광업은 GDP의 19%를 차지할 만큼 발달을 하고 있습니다.

프놈펜은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하면 프놈펜 왕궁, 독립 기념탑, 뚜얼슬렝 대학살 박물관, 국립 박물관, 왓 프놈, 실버 파고다, 노로돔 시아누크 동상, 가든 시티 워터 공원 등이 있습니다. – 더 많은 관광지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 프놈펜 여행 페이지 참고

축제도 열리는데 대표적인 것 하면 물 축제, 프춤 벤 등이 있는데 물 축제는 펜데믹과 준비 과정 때문에 최근에는 열리지 않았습니다. 캄보디아는 우리나라에서 선호하는 여행지 TOP 10에 들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 정도로 프놈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작을 한 프놈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프놈펜 지도

프놈펜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프놈펜 지도의 모습으로 구글에서 한글로 검색했을 때는 행정 구역에 대한 정보를 찾는 것이 힘들었으며 외국 자료를 보았는데 잘못된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위키에 있는 자료를 보고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습니다.

그래서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만약에 바뀐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 구역은 한글과 함께 영어로도 표시해서 외국 자료를 찾는 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1~5번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은 공간이 좁기 때문에 표시하기 힘들어서 따로 표시를 해서 크게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위의 이미지는 작게 보일 수 있지만 원본 파일은 사이즈가 4586X2979로 크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위에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프놈펜 지도

그 다음은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제작한 흑백 프놈펜 지도입니다. 색상을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행정 구역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회색으로 프놈펜이 아닌 부분을 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할 때 선들의 끊김을 모두 확인하면서 작업하였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넣을 분들이라면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프놈펜 지도

마지막 프놈펜 지도는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색상부터 글자이 필요 없는 분들이 사용한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캄보디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베트남 지도 – 관광지, 인구, 행정 구역 무료 자료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