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상하이(Shanghai)는 중국 동부 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서북으로는 장쑤성, 서남쪽으로는 저장성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최대 도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상하이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상하이(Shanghai) 면적은 6,340.5㎢이며 인구는 24,870,895명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한족이 99%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회족, 만주족, 몽골족이 나머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GDP는 6793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27,322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대부분의 부문이 발달되어 있으며 금융의 중심지 중에 하나입니다. 가장 큰 증권 거래소 중에 하나인 상하이 증권 거래소가 있으며 수 많은 국내외 은행, 보험 회사들이 있습니다.

국제 무역 및 상업의 주요 지점 역할도 하는데 세계적인 항구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서 세계 무역의 핵심 허브입니다. 제조 산업은 자동차, 전자, 기계, 제약, 화학 및 생명 공학이 발달되어 있으며 관광 산업은 매년 수백만 명의 국내외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예원, 외탄, 동방명주탑, 상하이 타워, 상하이 디즈니랜드, 진마오 타워, 상하이 박물관, 난징루, 와이탄,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등 볼거리가 많아서 많은 여행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네이버 상하이 여행 페이지 바로 가기)

상하이(Shanghai) 날씨는 습한 아열대 기후로 습한 여름, 시원하고 상대적으로 건조한 가을, 춥고 습한 겨울, 비가 많이 오는 봄으로 4계절이 뚜렷합니다. 여름에는 30도 이상을 초과하기도 하며 습도가 높아서 상당히 덥습니다.

한국과의 시차는 1시간이며 서울에서 상하이까지 항공편으로 약 1시간 4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정도로 상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상하이 지도 

상하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상하이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습니다. 상하이 행정 구역은 16개의 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간이 부족한 곳은 숫자로 표시한 후에 옆에 따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한글 뿐만 아니라 영어 표기도 해서 검색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을 추가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쉽도록 하였으며 사이즈도 3498X3624으로 크게 제작해서 A3로 인쇄를 할 수 있으며 확대를 해서 볼 때도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상하이 지도

처음 소개한 지도 종류는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사이트에 업로드하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상하이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호수, 바다, 상하이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상하이 지도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상하이 지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선들은 모두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은 하지 않아도 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만큼 원본 파일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마카오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홍콩 지도 고화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중국 베이징 지도 – 지역을 표시한 3가지 무료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