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지도 고화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싱가포르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여행으로 많이 가시는 홍콩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홍콩(Hong Kong)은 정식 명칭은 홍콩 특별행정구로 면적이 1,105.6㎢로 작은데 우리나라의 울산 광역시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인구는 7,291,600명으로 세계 103위에 위치할 정도로 많지 않아 보이지만 영토 면적을 보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인구 밀도가 6,849명/㎢입니다. 공용어는 영어,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민족 구성은 중국인 92.0%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 인도네시아인, 필리핀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총 GDP는 3,686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9,036달러로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 금융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으로 반환 이후 일어난 사건으로 경제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 있었지만 경제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도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으로 제작을 했으며 사이즈는 A3로 크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하나의 종류만 만든 것이 아닌 색상이 들어간 지도와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래에 보여지는 지도 이미지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사이즈가 큰 원본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미지를 보면서 홍콩 지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홍콩 지도

홍콩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홍콩 지도의 모습으로 많은 섬들과 지역이 복잡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색상이 없다면 구분을 하는 것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할 때 최대한 구분이 쉬운 색상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영문 표기도 하였는데 검색을 하다 보니 정확한 표기가 아닌 경우도 있어서 잘못된 표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한국어 표기는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으며 광둥어와 한국어가 다른 만큼 아래에 정리를 하겠습니다.

※ 홍콩은 18개의 구로 나누어져 있으며 괄호 안이 한국어입니다.

  • 홍콩섬 : 중사이구(중서구), 완자이구(만자구), 동구, 남구
  • 구룡 : 야우짐웡구(유첨왕구), 삼서이보구(심수부구), 가우롱싱구(구룡성구), 웡다이신구(황대선구), 군통구(관당구)
  • 신계 : 콰이칭(규청구), 췬완구(전만구), 튄문구(둔문구), 윈롱구(원랑구), 박구(북구), 다이보구(대포구), 사틴구(사전구), 사이궁구(서공구), 레이도구(이도구)

사이즈는 4962 X 3509로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으며 300DPI 이기 때문에 용량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실 분들은 용량이 작은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면 되고 인쇄나 작업을 하실 분들은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흑백 지도

홍콩 지도

섬들이 있고 지역이 복잡하기 때문에 색상이 있는 지도가 사용하기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새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지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색을 칠하면서 공부하기에 편한 지도입니다.

윤곽선 지도

홍콩 지도

여행 계획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때 자신만의 정보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를 활용한다면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홍콩 국기

위의 3가지 홍콩 지도는 모두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압축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들의 지도도 있기 때문에 상단에 있는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싱가포르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마카오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대한민국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