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그 동안 주변 나라 중에서 가장 많은 소식이 전해지는 중국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중국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영토 면적은 9억 6천만 헥타르로 세계 4위에 위치할 정도로 큰 영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14억으로 세계 1위에 위치할 정도로 많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4조 3,249억 달러로 미국 다음인 세계 2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9,770달러로 2020년 10월 추정치로 5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30,644달러로 26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회주의적 개방 정책을 펼치면서 급 성장을 한 나라로 많은 인구를 바탕으로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게 되면서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 중에 중국에서 제고한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기술에 대해서는 많은 말들이 있지만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면서 축적된 기술들을 토대로 자신만의 상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시대를 따라가기 위해서 반도체, 전기차 같은 사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에 대한 보호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기술을 훔치는 문제와 제품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중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는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외교적으로도 동맹이 없을 정도로 주변 국가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나라들과도 사이가 안 좋으며 사이가 좋다고 말하는 나라들은 대부분 경제 관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과의 마찰로 그 동안 투자를 한 반도체 같은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대만, 남중국해, 센카쿠 열도, 인도 국경 등 많은 분쟁을 야기하면서 주변 국가들과도 마찰을 겪고 있습니다.

군사력은 세계 3위에 위치할 정도로 국방비 지출을 많이 하고 있는데 세계 최고라고 하는 미국 다음으로 많이 지출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 1위의 인구, 세계 2위의 경제, 세계 3위의 군사력을 보여주고 있을 만큼 슈퍼 파워 국가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중국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도시까지 표시한 지도,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 색상 제거 지도, 윤곽선 지도 4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중국 지도

중국 지도

제가 만든 중국 지도의 모습입니다. 많은 자료를 참고해서 만들었는데 기본적으로 큰 지역을 하얀색 선으로 구분하여 표기를 했으며 대표적인 도시는 빨간색 점으로 표시를 해서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영문 표기는 위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나오는 영문 표기를 참고하여서 표시를 했으며 대표적인 장강, 황하, 살윈강, 메콩강을 표시하였습니다. 사이즈는 4965×3508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모니터로 보시더라도 글자가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 색상

중국 지도

처음에 소개한 지도가 강부터 주요 도시들이 표시되어 있는 상세한 지도라면 위의 지도는 지역을 색상으로 구분을 하여서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든 중국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같은 곳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위의 지도 유형이 가장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중국 지도를 만들어서 게시물을 작성했을 때는 위의 지도를 포함하지 않았지만 최근에 만들었던 지도에는 만들었기 때문에 오늘 작업을 하여서 추가를 하였습니다.

색상 제거

중국 지도

그 다음은 색상이 없는 중국 지도로 인쇄를 하시려는 분들은 색이 있으면 글자가 잘 안 보이고 잉크도 많이 들기 때문에 흑백 지도를 원할 거라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위에 소개한 지도하고는 다르게 대표적인 강과 도시는 표시를 하지 않았으며 지역만 구분을 하였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중국에 대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은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색상이나 텍스트를 추가해서 자신만의 정보를 보여주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 제거

중국 지도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필요할 수 있는 모든 요소가 제거된 지도입니다. 윤곽선과 지역 구분만 있기 때문에 전달하려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입력해서 자신만의 정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작업하실 때 용이하실 것입니다.

국기 지도

크기변환 중국 지도 국기

블로그나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찾는 국기 지도입니다. 저는 이것이 필요하신 분이 있나 생각했었는데 지도를 검색하게 되면 국기 지도가 연관 검색어로 나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자료라고 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국기

중국 국기

중국 지도 소개해드렸는데 틀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유형의 지도가 생각난다면 작업을 해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역사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지도를 생각하고 있는데 자료를 수집해서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필리핀 지도 다양한 종류를 무료 다운로드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받기

▶ 홍콩 지도 고화질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중국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68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