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지도 – 지역을 표시한 3가지 무료 자료

베이징(Beijing)은 중국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치, 문화, 교육, 금융의 중심지입니다. 그래서 경제, 여행, 문화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징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베이징(Beijing)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베이징의 지역은 화베이이며 면적은 16,411, 인구는 21,431,309명으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한족이 96%로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만주족, 회족, 몽골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6,330억달러이며 1인당 GDP는 28,910달러입니다.

베이징(Beijing)은 중국의 주요 금융 허브로 중국인민은행, 중국개발은행 등 많은 국유 및 민간 금융 기관의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수많은 법률회사, 컨설팅 회사, 회계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중국 실리콘 밸리라고 불리는 중관촌도 베이징에 위치하여 있으며 정보, 기술, 통신, 인공 지능, 생명 공학 및 청정 에너지 분야까지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관광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많으며 시설도 잘 되어 있으로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만리장성과 자금성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어서 이곳을 보기 위해서 수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합니다.

만리장성과 자금성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이화원, 팔달령 장성, 천안문, 톈안먼 광장, 왕푸징, 원명원, 천단 등이 있으며 다양한 여행지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 베이징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징(Beijing)은 덥고 습한 여름과 춥고 건조한 겨울이 특징인 대륙성 계절풍 기후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하며 인구가 많은 대도시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스모그가 발생하여 대기질이 안 좋은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이 정도로 베이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베이징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베이징 지도 

베이징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베이징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을 위키 백과와 함께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표시를 했습니다.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는데 영문으로 검색해야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등청구, 시청구, 스징산구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폰트 사이즈를 줄여서 넣기 보다는 오른쪽에 표시해서 크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이즈도 3928X3509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베이징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베이징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을 제거했기 때문에 흰색 공간이 많기 때문에 필기를 하기에 좋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베이징 지도

마지막 베이징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행정 구역 정보가 아닌 여행이나 지역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제작할 분들이 사용한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베이징 지도 이외에도 중국, 상하이 지도도 제작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중국이라고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상하이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