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테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와테현(Iwate Prefecture)은 일본 북부에 위치한 현으로 혼슈 섬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거나 후기를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 이와테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이와테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테현 현청 소재지는 모리오카시이며 북쪽에는 아오모리현, 남쪽은 미야기현, 동쪽은 태평양과 접하고 있으며 면적은 15,275.01㎢, 인구 밀도는 76.4명/㎢입니다.

인구는 1,167,579명이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429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4,626달러입니다. 이와테현은 농업에만 집중되어 있었지만 신칸센(철도)가 연결되면서 산업이 조금씩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테현 제조업은 기계, 금속 제품, 전자 장비 및 운송 장비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청 소재지인 모리오카시에는 산업 시설들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통 산업으로는 남부철기가 있으며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농업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업으로 쌀, 야채, 과일을 비롯한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어업은 태평양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해산물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관광 산업은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꾸준히 늘고 있는데 산리쿠 해안이 가장 인기가 좋으며 게이비케이 협곡, 류센도 석회동굴, 중존사, 이시와리 벚나무, 모리오카시 등이 있으며 더 다양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일본 정부 관광국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축제로는 모리오카 산사오도리 축제가 매년 8월1일부터 4일까지 열리며 여름 축제 중에서 크게 열리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에서 참가를 하며 여행객들도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방문을 합니다.

이 정도로 이와테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와테현 지도 

이와테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이와테현 지도의 모습입니다.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틀을 만들었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했습니다. 지도마다 추가적으로 지역을 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지도는 큰 지역 위주로만 표시를 했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함께 추가적으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으며 주변 지역인 아오모리현, 아키타현, 미야기현도 표시를 해서 어떤 지역과 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3491X3758로 크기 때문에 A3로도 인쇄를 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크게 인쇄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계단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이와테현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잘 안 보이고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이와테현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영상, 팜플렛 같은 디자인 작업에 활용할 경우 원하는 색상을 넣을 수 있어서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이와테현 지도

색상 지도, 흑백 지도는 인쇄를 하거나 사이트 같은 곳에 첨부하기에는 좋지만 그래픽 작업을 할 경우에는 제거해야 하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하실 분들을 위해서 모든 지역 명칭과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경우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이와테현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큰 사이즈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오카야마현 지도 –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가나가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미에현 지도 – 행정 구역, 인구, 무료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