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키타현 지도 –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일본 아키타현(Akita Prefecture)은 일본 본토인 혼슈 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동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면 지방 정보를 찾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아키타현 지도를 이번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먼저 보여드리기 전에 어떤 지역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키타현(Akita Prefecture)은 북쪽으로는 아오모리현, 남쪽으로는 이와테현, 남동쪽으로는 야마가타현과 접하고 있으며 산도 있고 바다가 있어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청 소재지는 아키타시이며 면적은 11,637.52㎢, 인구는 918,507명, 인구 밀도는 78.9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명목 GDP는 약 319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32,536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농업이 현 경제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숲이 있어서 목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비옥한 평야와 유리한 기후로 쌀, 보리, 밀, 다양한 채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징어, 게 등 다양한 종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제조업은 농업, 어업이 관련된 농산물 및 해산물 가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산과 바다가 있기 때문에 여행 산업도 꾸준히 발달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센슈우 공원, 다자와 호, 카투노다테마치, 오가수족관 GAO, 각관 역사촌, 뉴토온천향 츠루노유 온천, 이시구로 사무라이 저택 등이 있습니다. 축제는 8월에 열리는 아키타 간토 축제가 대표적으로 아키타 시에 열리며 높은 대나무 장대인 간토를 들고 거리를 행진합니다.

아키타현 여행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일본 정부 관광국 아키타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로 아키타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키타현 지도 

아키타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아키타현 지도의 모습으로 보이는 것처럼 색상을 넣어서 지역을 구분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여행 정보를 제공할 때 첨부하기에 좋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해서 외국 문서를 보고 싶을 때 검색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9X4001으로 A3로 인쇄해도 될 정도로 크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시거나 모니터로 보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폰트도 위의 이미지에서는 작게 보일 수 있지만 원본 이미지를 받게 되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아키타현 지도

색상 지도가 다양한 곳에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색상으로 인해서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아키타현 지도입니다.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게 되면 글자가 잘 보이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특히 영상 작업에 활용할 경우 원하는 지역만 색상을 넣어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영상, 포스터 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키타현 지도

마지막 아키타현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것으로 그래픽 작업을 해야 할 때 글자가 필요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입니다. 글자나 색상을 제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아키타현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사이즈의 이미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바라키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미야자키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미야기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일본 가가와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