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마현 지도 – 지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도야마현(Toyama)은 일본 혼슈 중부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국내에는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지역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도야마현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도야마현(Toyama)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면적은 4,247.61 ㎢이며 인구는 1,009,033명, 인구 밀도 238명/㎢입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437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1,634달러입니다.

산업은 제조업이 가장 발달되어 있는데 제약, 화학, 기계, 금속 가공으로 유명합니다. 쌀의 주요 생산지이기도 한데 산에서 내려오는 풍부한 수자원을 바탕으로 재배를 합니다. 전통 공예로도 유명한데 정교한 유리 제품과 장식품이 제작이 되고 있으며 도자기 산업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지형을 보게 되면 북쪽은 동해, 남동쪽은 일본 알프스와 접하고 있으며 수도는 도야마시로 현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해안선, 기암절벽, 모래 사장이 특징으로 남부에 있는 다테야마산맥과 일본 알프스가 있어서 바다와 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도야마현에서 가볼만한 곳은 구로베 댐, 부암운하 환수공원, 서룡사, 도야마 유리 공예 미술관, 시라카와고, 도나미튤립공원, 다테 산, 야쓰오마치 이다 등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관광 정보를 알고 싶다면 도야마현 관광 정보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산품으로는 동해와 접해 있기 때문에 해산물이 유명한데 겨울 방어, 반딧불이 오징어, 히미 우동이 유명합니다. 이 정도로 도야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도야마현 지도

도야마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도야마현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형은 해안선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서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니가타, 나가노, 이시카와도 표시를 해서 어떤 현들과 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색상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 좋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해서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4948X3452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벽에 붙여서 보기에 좋으며 크게 인쇄해서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도야마현 지도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흑백 도야마현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검은색과 회색으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색상 잉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잉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정보를 필기할 때 편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만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도야마현 지도

마지막은 지역 명칭과 색상을 모두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도야마현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이 필요하지 않는 영상 작업이나 자신이 추가하고 싶은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일본 지역 지도를 계속 만들고 있기 때문에 여행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만큼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큰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일본 사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사이타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 군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일본 후쿠이 지도 – 행정 구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