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이 지도 – 행정 구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후쿠이(Fukui)는 일본 서해안 혼슈 섬에 위치한 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유명하지 않은 지역까지 가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후쿠이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먼저 후쿠이는 어떤 지역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이(Fukui)는 서쪽으로는 동해를 접하고 있으며 동쪽, 남동쪽으로는 기후현, 이시카와현, 시가현이 있습니다.

면적은 4,190.49㎢이며 인구는 746,781명으로 작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구 밀도는 낮은데 178명/㎢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약 313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0,522명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다양한 산업들이 있는데 제조업을 보게 되면 전자, 섬유, 세라믹, 기계 등을 포함하여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통 산업으로는 전통 공예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품질이 좋습니다.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도자기도 생산을 하고 있으며 농업은 쌀, 야채, 과일 등 다양한 작품을 생산해서 후쿠이 경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해와 접하고 있기 때문에 어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다양한 해산물을 생산해서 수출하고 있습니다.

관광은 다른 현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자연 명소, 전통 공예품, 문화 유산을 통해서 관광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후쿠이현 공룡 박물관, 양호관 정원, 마루오카 성, 도진보, 시라카와고, 겐로쿠엔, 미카타고코 등이 있습니다.

후쿠이 여행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일본정부관광국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후쿠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후쿠이 지도 

후쿠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후쿠이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 그대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 지역 명칭을 표시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으며 CMYK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영문 명칭은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 통해서 추가를 했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만약에 오타나 잘못된 표기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곘습니다.

주변 지역 교토부, 시가현, 기후현, 이시카와현도 표시를 해서 어떤 지역과 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사이즈도 4959X3118으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A3로 인쇄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에 대해서 큰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흑백 지도 

후쿠이 지도

두 번째 지도 종류는 색상을 모두 제거한 흑백 후쿠이 지도입니다. 처음 소개한 지도로 인쇄를 할 경우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컬러 프린터가 아니거나 대량으로 인쇄를 할 경우 흑백 지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후쿠이 지도

마지막 후쿠이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것으로 자신이 조사한 정보를 추가하고 싶을 때 활용하신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영상 작업을 할 때는 많은 정보가 포함된 지도는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윤곽선 지도를 활용하신다면 원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블로그에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도야마현 지도 – 지역을 구분한 3가지 자료

▶ 일본 사가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자료

▶ 사이타마현 지도 – 행정 구역을 표시한 3가지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