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메니스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키르기스스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투르크메니스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하면 주변 국가인 우즈베키스탄, 이란보다 우리나라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저도 잘 모르고 있다가 작년에 우리나라와 축구 경기를 하면서 알게 된 나라로 정확한 조사인지 의견이 많지만 안전한 나라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치안이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토는 세계 5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 않은 나라이며 인구는 603만 명으로 세계 11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정보가 없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1인당 GDP는 2014년 기준으로 8,203달러입니다.

석유, 천연가스 등 자원이 많은 나라이지만 너무 높은 의존도로 인해서 다른 산업은 거의 없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가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 나라이기 때문에 복지 예산이 유가에 영향을 받을 정도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넣기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를 만들었습니다.

사이즈는 크게 A3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지도 

투르크메니스탄 지도

이번에 만든 투르크메니스탄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형이 복잡하지 않고 지역도 크기 때문에 최근에 만든 지도 중에서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는데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습니다. 수도 아슈하바트는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변 국가 이란, 아프가니스탄, 우즈베키스탄은 복잡하지 않도록 글자로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큰 호수들은 표시를 하였으며 카스피 해는 색상을 다르게 해서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지도

투르크메니스탄 지도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사용하게 되면 보기에도 좋고 구분하는 것이 쉽기 때문에 더욱 선호하시겠지만 인쇄를 하실 분들이라면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기에도 좋고 글자가 더 잘 보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색상을 추가하거나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투르크메니스탄 지도

기본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는 편하지만 배경 색상과 글자를 제거하실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국기

투르크메니스탄 국기

호수와 카스피 해를 구분하기 위한 색상만 남겨두었으며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해당 지도는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 키르기스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즈베키스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카자흐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