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스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란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키르기스스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최근에 총선 부정 논란으로 반정부 시위가 확산되면서 대통령이 자진 사퇴하는 일로 뉴스에서도 많이 등장하였던 나라입니다.

저도 뉴스를 보고 키르기스스탄 나라를 알게 되면서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다가 지도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중앙 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잘 알려진 우즈베키스탄과 중국의 사이에 있는 나라입니다.

영토가 크지 않기 때문에 세계 85위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는 652만 명으로 적은 편에 속해서 세계 1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84억 달러로 세계 139위를 기록할 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자원이 없는 나라에 속하지만 물이 많은 지리적 이점으로 주변 국가에 물을 수출하고 필요한 자원을 수입하는 경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목 생활을 원하는 국민들이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산업이 발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연 환경은 훼손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여주지만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서 관광 산업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도 뉴스를 통해서 알게 될 정도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형은 크게 복잡하지 않고 지역도 크게 나누어져 있어서 지도 작업은 최근에 작업했던 나라보다 수월하게 하였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이 아니라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키르기스스탄 지도

키르기스스탄 지도

이번에 만든 키르기스스탄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한글과 영문으로 지역 명칭을 표시하였으며 수도 비슈케크는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큰 호수들이 있는데 제외하지 않고 모두 표시를 하였으며 주변 국가 중국, 타지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은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를 만들지 않고 글자로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밧켓 주에 있는 우즈베키스탄 땅은 색상을 배경과 똑같이 해서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큰 편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색상이 있는 만큼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키르기스스탄 지도

위에 소개한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인쇄 품질이 안 좋으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키르기스스탄 지도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어서 인쇄를 해서 표시를 하면서 사용할 분들이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으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키르기스스탄 지도

호수와 우즈베키스탄 땅을 제외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지도로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이나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담긴 키르기스스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키르기스스탄 국기

3가지 종류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에 대한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에서 볼 수 있는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즈베키스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카자흐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키르기스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