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크로아티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이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란하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나라로 서울에 테헤란로가 있을 정도로 교류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란은 굉장히 큰 영토를 보유하고 있어서 세계 16위를 차지할 정도이며 인구도 많은 편이라서 8,399만 명으로 세계 1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4,585억 달러로 세계 2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는 석유 수출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유가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 나라로 최근 미국의 제재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전염병 사태까지 터지면서 경제 상황이 더욱 힘든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교는 이슬람이 국교로 지정되어 있으며 시아파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수니파 국가들과는 사이가 안 좋습니다. 특히 인접 국가라고 할 수 있는 수니파 국가 UAE, 사우디아라비아와는 더욱 사이가 안 좋아서 지속적인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영토가 크기 때문에 지역이 많을 경우 지도 작업하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30개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그나마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 작업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지도 종류는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이란 지도

이란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이란 지도의 모습으로 상세 지도는 아니고 지역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도입니다. 지역이 30개로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많기 때문에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색상으로 구분을 하였기 때문에 구분을 하기에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기존에는 영어로도 지역 명칭을 표기하였는데 너무 길기도 하고 작업하면서 복잡해 보여서 한글로만 표기를 하였습니다. 사이즈가 A3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인접 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파키스탄 등 많기 때문에 경계선을 만들기 보다는 글자로만 표시해서 이란 지형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지도

이란 지도

그 다음으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인쇄 품질 안 좋으면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것으로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특정 지역만 색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이란 지도

마지막으로 카스피 해와 페르시아 만 구분을 위한 색만 남기고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이란 지도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입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고 흰색으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하거나 수정 작업을 할 때 제거를 하는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국기

이란 국기

사이즈도 크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란에 관한 여행 후기나 나라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란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은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크로아티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이라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