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만든 호주는 지형이 쉬워서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았는데 이번에 만든 방글라데시 지도는 지형이 복잡해서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처음 방글라데시 지도를 만들 때 확대하지 않고 만들었기 때문에 지형이 복잡하지 않아서 어렵지 않게 만들었는데 확대를 해서 보니 패드마 강이 중앙에 흐르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시 만들게 되면서 작업 시간이 더 걸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만들었던 지도는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기 때문에 색상으로 지역 구분을 하는 방글라데시 지도로 만들었으며 패드마 강까지 표시한 지도는 흑백, 윤곽선 지도 유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작업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사이즈는 A3입니다. 그러면 4가지 종류의 방글라데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색상 지역 구분

방글라데시 지도

가장 처음 만든 지도로 패드마 강이 표시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넣기에 좋기 때문에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지형이 단순하게 만들어진 만큼 지형을 아시려는 분들이라면 부족한 지도라고 할 수 있지만 색상을 넣었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방글라데시 지도

방글라데시 지도

중앙에 흐르는 패드마 강 표시한 방글라데시 지도입니다. 구글 지도를 확대한 것을 여러 개 붙여서 최대한 본래의 지형과 가깝게 만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보시면 섬들부터 강까지 모두 표시가 되어 있어서 지형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실 분들이라면 깨지지 않고 잘 보이실 것입니다.

수도는 빨간색의 별 모양으로 표시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흑백 지도

방글라데시 지도

배경이 하늘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잉크 소비도 많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흑백 지도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인쇄 용도 뿐만 아니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넣기에도 좋은 방글라데시 지도 유형입니다.

윤곽선 지도

방글라데시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지형이 복잡한 만큼 색상 작업이나 수정 작업을 한다면 윤곽선 지도라고 하더라도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국기

방글라데시 국기

그래도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기존 모든 요소가 있는 지도를 수정하는 것보다는 수월하실 것입니다. 방글라데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나라이지만 여행을 가시거나 나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시려는 분들이 유용하게 쓰셨으면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인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