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탄자니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아시아에 위치한 미얀마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몇 일 업로드가 되지 않았는데 작업을 하다가 다른 작업 파일로 저장을 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미얀마는 1998년에 개칭을 하였는데 아직까지도 버마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입니다. 면적은 세계 38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5,440만 명으로 세계 2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최신 기록은 알 수 없으며 2018년 기준으로 715억 달러로 71위에 위치해 있고 1인당 GDP는 1,354달러로 가난한 나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빈국이 된 이유는 오랜 독재와 쇄국 정책으로 인한 것으로 민주화에 진입하면서 풍부한 천연 자원과 노동력으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국가입니다.

수출 구조는 석유 관련 산업이 43%를 차지하고 농업이 17%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빈국 중에서는 농업 이외에는 산업이 전무한 경우가 있는데 미얀마는 제조업, 건설 자재, 철강 등 산업도 있어서 경제 계획만 잘 진행된다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제작하였습니다.

미얀마 지도

미얀마 지도

작업 파일을 잘못 저장하여서 시간이 걸린 미얀마 지도의 모습입니다. 주변 국가가 많기 때문에 기존에는 경계선을 만들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정확한 구분을 위해서 점선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만달레이 주에 있는 수도는 빨간색 별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미얀마 지도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주변 국가 지형도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더 정확한 나라 위치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인쇄를 할 경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깨지지 않고 잘 보이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미얀마 지도

처음에 소개한 지도는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지역을 구분하는 것은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 정확하게 지형을 파악할 수 있고 인쇄를 할 경우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주만 색상을 넣어야 할 때 선들의 끊김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쉽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미얀마 지도

마지막으로 제가 만든 지도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미얀마 지도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글자부터 색상까지 모두 제거를 하였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지도보다 작업을 하기에 편하고 인쇄를 해서 구상을 할 때 필기를 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미얀마 국기

미얀마 지도를 만들어보았는데 이 밖에도 다양한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원하는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국 지도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탄자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스리랑카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