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네팔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만들지 않은 나라 중에 하나인 중동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레바논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레바논은 우리나라의 동명 부대가 주둔하기 때문에 뉴스에서도 많이 접한 나라일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베이루트 폭발 사고로 인해서 한 동안 소식들이 많이 전해졌는데 현재도 그 고통이 남아있는 나라입니다. 레바논은 중동의 스위스라고 불릴 만큼 정치적으로 중립을 지키고 경제는 자유화를 선택했지만 중동 전쟁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레바논 국토 면적은 10,452km² 으로 작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519.9억 달러로 비슷한 국가는 주변에 위치한 리비아 520억, 요르단 445억 달러입니다.

국민들의 실질적인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7,583 달러로 주변 국가와 비교를 한다면 리비아 7,685달러, 요르단 4,405달러, 시리아 2,032달러입니다.

근데 이 수치는 2019년에 측정한 것으로 현재 내정의 불안정과 베이루트 폭발 그리고 전염병 사태까지 겹치면서 현재는 2,000달러까지 폭락을 한 상태입니다.

내전과 주변 국가의 불안정이 있지만 정치적인 안정과 이번 전염병 사태가 진정이 된다면 중동 무역 중심으로 금융의 허브로 다시 한번 발전을 할 여지가 큰 나라입니다.

이 정도로 레바논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제작한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색상 제거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압축 파일로 게시물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레바논 지도

레바논 지도

이번에 만든 레바논 지도의 모습입니다. 색상을 추가해서 지역을 구분하기 편하도록 만든 지도 유형으로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잘못된 부분이 있다며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지도의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어서 인쇄를 해도 잘 보이고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라면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주변 국가 시리아, 이스라엘은 복잡할 수 있어서 경계선까지는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 제거

레바논 지도

그 다음은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레바논 지도로 색상이 있다면 구분이 편하고 보기에도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한 것으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할 때도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글자가 잘 보이기 때문에 사이즈를 조금 작게 올리실 때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대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레바논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레바논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에게 유용한 지도 유형으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국기

레바논 국기

위의 레바논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필요하신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라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오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프가니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