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중동 지역은 그 동안 만들지 않았는데 대부분의 나라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 시리아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시리아는 최근에 뉴스에서도 많이 등장할 만큼 정세가 안 좋은 나라로 이라크, 레바논, 터키와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지중해를 끼고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185,180㎢ 으로 우리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2배 조금 안되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18,275,704명으로 세계 66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지는 않습니다.

수도는 다마스쿠스로 리프디마슈크 지역에 위치하여 있으며 공용어는 아랍어입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아랍인 90.3%, 쿠르드족 6.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17억 달러이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331달러이지만 이 자료는 예전 것이기 때문에 현재는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없습니다.

10년 가까이 내전이 일어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경제는 그 전보다 상당히 어려워졌으며 인구는 계속 줄고 있습니다. 난민으로 인해서 주변 국가들부터 유럽까지 많은 문제들이 발생했는데 최근에 뉴스에서 나오지 않아서 문제들이 어느 정도 해결된 것으로 생각했는데 여전히 내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내전은 너무나 복잡하기 때문에 저도 이해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엠빅뉴스라는 채널에서 정리한 시리아 사태는 왜 일어났나? 영상을 보고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내전과 전염병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뉴스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아래에 지도를 활용하시면 더 편하게 정보를 전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도를 제작하기 위해서 사용한 그래픽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리아 지도

시리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시리아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을 추가해서 지역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는데 만약에 잘못된 표기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도 다마스쿠스는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으며 주변 국가 요르단, 이라크, 레바논, 터키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시리아 지도

색상이 있다면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거나 흑백 프린터일 경우에는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시리아 지도입니다.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넣고 싶을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시리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시리아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 위해서 만든 것으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시리아 국기

위의 3가지 시리아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스라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요르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레바논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쿠웨이트 지도 – 한글판, 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