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셔스 지도 한글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이번에는 아프리카 남동부에 위치한 섬나라 모리셔스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리셔스는 마다가스카르 동쪽에 위치하여 있는데 국토 면적은 2,040㎢ 으로 제주도보다 조금 큰 정도입니다.

인구는 1,273,428명으로 세계 156위에 위치할 정도로 인구가 적습니다. 민족구성은 인도계 68%, 아프리카계 27%, 중국계 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모리셔스 크레올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32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11,099달러로 비슷한 순위에 있는 나라는 그레나다, 코스타리카, 러시아, 말레이시아가 있습니다.

경제는 제조업, 농업, 관광업 및 서비스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이 중에서 농업은 설탕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관광업은 섬이라는 특징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서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 가장 안정된 경제와 정치를 가지고 있으며 시민 의식도 높아서 치안도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높은 교육 수준으로 문맹율이 높은 아프리카 국가에 비해서 5% 이하에 불과합니다.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어서 앞으로도 꾸준한 경제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나라입니다. 이 정도로 모리셔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할 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있는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리셔스 지도 

모리셔스 지도

이번에 만든 모리셔스 지도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으며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여서 정확한 명칭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섬이기 때문에 주변 국가는 없으며 주변을 바다색으로 표현해서 섬인 것을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이 있는 만큼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모리셔스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모리셔스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배경의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작업하기에 편한 지도일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모리셔스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기

모리셔스 국기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지도를 찾아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모로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나미비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가이아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모리셔스 지도 한글 3가지 종류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