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남아메리카 나라의 지도를 그 동안 만들었는데 주요 국가들만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 조금은 생소한 가이아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가이아나는 남아메리카 북부에 위치한 국가로 서쪽은 베네수엘라, 동쪽은 수리남, 남쪽은 브라질이 위치한 나라입니다.

1차 산업 기반의 빈국이었지만 2019년 석유가 발견되면서 남미에서 주목받고 있는 나라입니다. 면적은 남아메리카 지도로 보면 작아보실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 2배로 214,970㎢ 입니다.

인구는 790,329명으로 국토 면적에 비해서는 적으며 민족 구성은 인도계 39.8%, 아프리카계 29.2%, 혼혈이 1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구 밀도는 3.6명/㎢ 으로 515명/㎢ 의 우리나라를 생각하면 정말 낮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63%, 힌두교 24.8%, 이슬람교 6.8% 이며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020년 기준으로 80억 6,500만 달러입니다.

그리고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0,249달러로 주변 국가와 비교를 하면 브라질 8,717달러, 수리남 6,359달러, 베네수엘라는 추산치로 1,543달러를 생각하면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현재는 전염병 사태로 인해서 모든 나라가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가이아나도 유가가 생산원가 이하로 폭락해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가이아나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넣을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이아나 지도

가이아나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가이아나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만약에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국가 브라질, 수리남, 베네수엘라는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만들지 않고 위치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도, 공항, 항구 같은 주요 지점은 표시하지 않은 심플한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흑백 지도

가이아나 지도

색상이 있는 가이아나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흑백 지도가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색상으로 인해서 글자가 안 보이는 현상도 없을 것입니다.

가이아나 영토는 흰색으로 주변 지형은 연한 회색으로 표현하여서 바다와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의 지도를 활용하게 되면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가이아나 지도

마지막 가이아나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로 선만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원하는 정보를 넣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였기 때문에 선들은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현상이 덜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기

가이아나 국기

위의 3가지 가이아나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의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베네수엘라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브라질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