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비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번에는 아프리카 대륙 남서부에 위치한 나미비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프리카 대륙 지도로 보게 되면 영토가 작아 보일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8배에 달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토에 비해서 인구는 2,587,344명으로 세계 142위에 위치할 정도로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민족 구성은 보게 되면 흑인 85%이며 백인은 7%입니다.

언어는 영어를 공용어를 선택하고 있으며 식민지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독일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02억 달러로 세계 139위에 위치할 정도로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052달러로 세계 107위에 위치하여 있는데 주변 국가와 비교를 한다면 앙골라 2,790달러, 보츠와나 7,961달러, 남아프리카 공화국 6,001달러로 높지 않습니다.

수출은 4.52억 달러이며 수입은 7.715억 달러로 수입이 월등히 높은 경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개발이 필요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이 내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다르게 나미비아는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외국인 투자도 우호적이며 상대적으로 잘 갖춰진 사회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서 외국인 투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광물 자원은 많아서 아프리카내에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이아몬드, 구리, 금, 납, 은, 우라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나미비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제작을 한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나미비아 지도

나미비아 지도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제작을 한 나미비아 지도의 모습으로 기본과 마찬가지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품질이 더 좋으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보츠와나, 앙골라는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표시를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습니다.

만약에 지역 명칭이 잘못된 경우에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나미비아 지도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은 보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입니다.

그리고 나미비아에 대한 정보를 그래픽 작업으로 넣고 싶은 분들이 작업하기에 편한 지도 유형입니다.

윤곽선 지도

나미비아 지도

마지막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나미비아 지도입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하였기 때문에 다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국기

나미비아 국기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지도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나미비아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앙골라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보츠와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