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소말리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프리카에 위치한 말라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말라위는 아프리카 동남부에 위치한 내륙국으로 말라위 호수라는 큰 호수를 끼고 있으며 모잠비크, 탄자니아, 잠비아 사이에 있는 나라입니다.

말라위는 동남부 아프리카에 위치한 내륙국으로 북서부에는 잠비아, 북동부는 탄자니아, 남부에는 모잠비크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말라위를 덮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호수인 말라위 호가 있는데 지도를 보시게 되면 얼마나 큰 호수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말라위 지도를 보게 되면 주변이 워낙에 큰 나라들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이 작아보이는데 118,484km² 크기로 우리나라 100,210km² 보다 조금 더 크고 유럽에 위치한 그리스 131,957km² 보다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라위 인구는 19,647,681명으로 세계 61위에 위치하여 있으며 우리나라 51,821,669 명과 비교를 해본다면 영토 크기가 조금 큰 편이지만 인구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가 적은 이유에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아프리카 지역은 평균 수명이 낮고 유아 사망률이 높은 점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족들과의 갈등으로 인한 내전들이 빈번히 발생한다는 점도 인구 감소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도 많이 좋지 않는데 세계에서 가장 저개발된 국가에 속할 정도로 1차 산업인 농업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1차 산업인 농업 조차도 제대로 발달되지 않아서 기아 문제도 심각하여 해외에 의존을 할 정도입니다.

국내총생산(GDP)를 보게 되면 2018년 기준으로 70.65억 달러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해보면 전세계적으로 무정부상태라고 말이 나오고 있는 소말리보다는 20억 달러가 더 높은 수치이고 르완다 95억 달러, 아프카니스탄 97억 달러 최근에 전쟁을 겪은 시리아 404억 달러인 점을 생각하면 굉장히 암울한 경제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어느 정도 산업들이 발달되어 있는데 말라위는 국민의 85%가 농업에 종사할 정도로 다양한 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많지 않은 점이 최빈국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산업들이 발달하지 않더라도 자원이 풍부하여 경제를 지탱하는 나라들이 있는데 말라위는 자원도 없어서 더욱 어려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농작물은 담배이며 그 이외에는 커피, 옥수수, 목화, 땅콩, 사탕수수 등이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내륙국이지만 큰 호수가 있기 때문에 어업도 활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은 GDP의 14%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섬유, 신발, 가방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를 늘리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최빈국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지만 호수를 이용한 산업과 외국인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든다면 발전 가능성은 있는 나라입니다.

이 정도로 말라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말라위 지도

말라위 지도

이번에 만든 말라위 지도의 모습입니다. 길게 들어선 지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해서 정확한 명칭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 표기 참고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였으며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지도도 참고하였습니다. 지도의 사이즈는 A3로 작업하여 인쇄를 해서 보기에도 좋고 그래픽 작업을 할 경우 확대해서 보기에 좋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 좋으실 것입니다. 인쇄를 할 경우에는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원본 사이즈로 사용하시고 사이트에 올리실 경우에는 바로 위에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용량에 대한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말라위 지도

그 다음은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말라위 지도로 호수를 제외한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하실 수 있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들의 깨짐도 덜하기 때문에 작업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말라위 지도

마지막으로 글자부터 배경 색상, 지역 구분 색상까지 모두 제거를 한 말라위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지도로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국기

말라위 국기

위의 말라위 지도 3가지는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소말리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말리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