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번에는 아프리카로 넘어가서 모로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로코는 아프리카 북서부 마그레브 지역에 위치한 국가로 대서양과 지중해를 접하고 있습니다.

수도는 라바트이며 입헌군주제 왕국으로 사실상 전제군주제입니다. 면적은 710,850㎢ 으로 우리나라의 7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는 37,344,787명으로 세계 40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 않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민족은 아랍인, 베르베르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용어는 아랍어, 베르베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프랑스, 스페인으로부터 독립을 한 역사가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222억 458만 달러이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441달러로 비슷한 순위에 있는 국가는 부탄, 몰도바, 필리핀, 우크라이나로 경제가 어렵다는 나라들과 같은 순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치로 보게 되면 경제가 어려운데 자원 매장량이 상당한 나라로 광물자원과 천연가스가 풍부합니다. 인광석, 중정석, 망간, 철, 구리 등이 대표적인 광물자원이며 이 중에서 인광석은 매장량 세계 1위입니다.

작년에 전염병의 여파로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지만 올해는 4.6%의 경제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안한 상태로 GDP의 10%를 차지하고 있는 관광 분야는 회복을 못하고 있습니다.

농업도 발달되어 있어서 올리브, 포도, 밀 등 여러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이 내전과 치안 불안,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모로코는 안정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아프리카 내에서 경제 순위가 높습니다.

이 정도로 모로코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였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모로코 지도

모로코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모로코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으며 남쪽에 위치한 곳은 분쟁이 일어난 곳이기 때문에 모두 표시는 하지 않았습니다.

주변 국가 모리타니, 알제리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과 행정 구역은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구분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여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CMYK 모드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모로코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에 이어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과 바다를 표현한 색상을 제거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선들이 깨지는 현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깨끗하게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모로코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모로코 지도를 만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입니다.

국기

모로코 국기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의 3가지 모로코 지도는 모두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며 다양한 나라의 지도들도 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나미비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가이아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기니비사우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