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비사우 지도 A3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최근에 미국의 워싱턴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그 동안 계속 만들었던 아프리카 지역의 기니비사우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기니비사우는 북쪽으로 세네갈 남쪽으로 기니 사이에 있는 나라로 크지 않은 나라입니다.

영토 면적은 361만 3천 헥타르로 세계 135위에 위치할 정도로 작은 나라이며 인구는 201만 명으로 세계 149위를 기록할 정도로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13억 4,038만 달러로 세계 166위에 위치할 정도로 주변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과 함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697달러로 세계 14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들과 비교를 하더라도 기니 878달러, 세네갈 1,521달러보다 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제 지표가 안 좋게 나올 정도로 아프리카에서도 최빈국에 속한 나라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대부분을 1차 산업인 농업과 어업에 의존하고 있으며 인프라가 부족해서 다른 산업은 전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유럽 식민지배에서 독립한 아프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독립 이후에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쿠테타와 내전이 경제를 어렵게 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1980년에 군사 쿠테타로 초대 대통령이 당선되었지만 그 이후에 다시 추출되었으며 1998년에는 정권에 대한 불만을 품은 참모총장의 반란으로 내전이 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1999년에 내전이 종료되었지만 2003년에 참모총장이 쿠테타를 일으켰으며 2014년에 다시 쿠테타가 발생해 정부 요인들이 구금되기도 했습니다.

독립 이후로 계속 발생한 쿠테타로 인하여 정부가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범죄가 끊이지 않았으며 경제 발전을 위한 계획은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이렇다 보니 마약 밀수의 근거지가 되었으며 뒤늦게 정부가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하였지만 방대하게 퍼져있기 때문에 막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지원을 보내고 있는데 정부가 얼마나 돈이 없으면 2003년부터 2008년까지 봉급을 지불하지 못해서 EU에서 지원하여 봉급을 지급할 정도였습니다.

공용어는 식민지배의 영향으로 포르투칼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종교는 토속신앙 65%, 이슬람교 30%, 기독교 5%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기후는 열대성 적도기후를 보여주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고온다습합니다.

이 정도로 기니비사우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 제작했던 지도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니비사우 지도

기니비사우 지도

이번에 만든 기니비사우 지도의 모습입니다. 바다를 접하고 있기 때문에 지형이 복잡하지만 큰 영토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작업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기니비사우는 8개의 주와 1개의 자치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수도 비사우는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색상을 조금 더 밝은 색으로 하였으며 좁기 때문에 선으로 표시를 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볼라마 주는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구분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빨간색 점선으로 구분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주변 국가 기니, 세네갈은 경계선이 넣기에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글자로만 표시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하기에 편하고 보기에도 좋아서 인쇄하신 후에 붙여서 보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기니비사우 지도를 통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지도일 것입니다.

기본 지도

기니비사우 지도

그 다음 색상이 있다면 좋겠지만 활용 용도에 따라서 색상이 없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기니비사우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 소비를 절약할 수 있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색상을 제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기니비사우 지도

그리고 마지막으로 색상과 글자가 모두 제거된 기니비사우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 유형으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지도를 통해서 다양한 역사적인 사건이나 인구 통계, 정치 상황, 자원 분포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지도를 만드시려는 분들이라면 색상 지도, 기본 지도보다 윤곽선 지도가 작업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기니비사우 국기

위의 3가지 기니비사우 지도는 모두 압축되어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원하는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세네갈 지도 A3 사이즈 다양한 종류 다운로드

▶ 기니 지도 A3 사이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라이베리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