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봉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미국의 주 네바다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다시 아프리카로 넘어가서 가봉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가봉은 북쪽으로는 카메룬, 남쪽으로는 콩고 사이에 있는 나라로 대서양을 접하고 있습니다.

가봉 영토 면적은 2,676만 7천 헥타르로 세계 74위에 위치할 정도로 큰 나라들이 많은 아프리카에서도 작은 나라에 속합니다. 인구는 227만 명으로 세계 145위를 기록할 정도로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166억 달러로 세계 115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순위가 높지 않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7,667달러로 주변 나라와 비교를 하면 카메룬 1,533달러, 콩고 561달러보다는 나은 편이고 적도 기니 10,261달러보다는 작은 편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대부분의 수입원은 석유로 전 세계 생산 순위에서 3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봉은 임업, 목재가공, 채굴업이 주를 이루는데 나무들이 많아서 종이 공업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광업으로는 석유, 망간, 우라늄, 금 등이 있으며 농업은 노동 인구의 70%가 종사하지만 국민총생산에서는 비중이 작은 편입니다. 주요 농산물은 코코아, 커피, 바나나, 땅콩이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가봉이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 경제가 나은 이유는 아프리카 국가들이 겪는 대표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내전이 없었으며 치안도 다른 국가들보다는 좋은 편이어서 외국에서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열대 우림 지역으로 울창한 숲에서 생산되는 목재를 통한 수출도 가능하다는 점과 정부가 추진하는 경제 정책도 여타 아프리카 국가보다는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 성장률이 너무 낮으며 주 수입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석유도 고갈이 되고 있다는 점과 부의 편중이 너무 심해서 인적 개발 지수가 세계 110위를 기록할 정도 낮습니다.

석유로 얻는 수익이 일반 국민들에게 돌아가지 않으면서 교육, 의료 혜택을 제대로 못 받고 있으며 공공 요금도 비싸기 때문에 국민들의 삶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식민지 영향으로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종교는 기독교, 천주교가 75%이며 나머지는 이슬람교, 토착 종교를 믿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가봉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한 가봉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가봉 지도

가봉 지도

이번에 만든 아프리카 지역에 있는 가봉 지도입니다. 지형 자체가 복잡하지 않았기 때문에 윤곽선을 만드는 작업은 오래 걸리지 않았으며 행정 구역도 적어서 최근 작업 중에서 가장 편한 나라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해서 정확한 철자와 발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 국가 콩고, 카메룬, 적도 기니는 복잡하지 않도록 경계선을 만들지 않았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여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잘 보이고 그래픽 작업을 할 경우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게시물을 작성할 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바로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인쇄나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지도

가봉 지도

그 다음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가봉 지도로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넣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어서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가봉 지도

마지막 가봉 지도 종류는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것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가봉 지도를 만드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지도를 제작하기 이전에는 포토샵 사용 방법을 알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작업을 해서 사용하였는데 색상과 글자가 들어가 있을 경우 제거하는 작업을 해야 해서 작업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국기

가봉 국기

그래서 지도 제작을 시작하면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윤곽선만 있는 지도 유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봉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카메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콩고민주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