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아프리카 지역의 가봉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미국으로 다시 넘어가서 콜로라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콜로라도는 켄자스, 유타, 네브래스카, 와이오밍, 오클라호마, 뉴멕시코 사이에 있는 미국의 주로 직사각형으로 반듯하게 되어 있어서 윤곽선을 만드는 작업이 쉬웠습니다.

콜로라도는 269,837km² 으로 우리나라 100,210km² 비교하면 2배 이상으로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구는 575만 명으로 면적은 크지만 인구는 작은 편이지만 계속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로키산맥이 있는 곳이고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이어서 스키장 같은 겨울 레저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광업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자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석유, 천연 가스, 석탄이 주요 광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금, 몰리브덴, 모래와 자갈 등도 많이 생산이 되고 있어서 많은 자원을 바탕으로 경제를 지탱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업도 경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자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석유, 천연 가스, 석탄이 주요 광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명소하면 로키마운틴 국립공원, 메사 베르드 국립공원, 거니슨 국립공원의 블랙 캐니언, 레드 록수와 야외 원형 극장, 파이크스 피크와 신들의 정원, 자파타 랜치 등 웅장한 산맥, 거센 강물, 사막이 공존하는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미국의 주입니다.

제조업은 컴퓨터와 전자 제품, 식료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화학품과 의료 용품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농업은 농장 지대는 대략 절반 덮고 있으며 가축과 축산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곡물은 옥수수, 건초, 밀이며 옥수수도 많이 생산이 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과일로는 복숭아가 있습니다. 주요 수출국은 캐나다, 멕시코, 중국, 한국, 일본 순이며 주요 기업으로는 반도체, 전자 부품, 의료, 주류 분야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키 산맥으로 인하여 수력 발전, 태양열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총 전력의 25% 정도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많은 지하 자원과 로키 산맥으로 인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미국의 콜로라도에 대해서 이 정도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가지 종류는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한 콜로라도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콜로라도 지도

콜로라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콜로라도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으며 색상을 사용하여서 지역을 구분하였습니다.

위의 윤곽선을 보게 되면 직사각형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다리 꼴로 되어 있어서 실제 지형과 조금 다릅니다. 외국에서 만든 지도를 보더라도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가 없기 때문에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을 해서 한글 명칭을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간혹 명칭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 구글에서 검색을 한 만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명칭일 것입니다.

지역을 색상으로 구분한 만큼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물을 작성할 때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콜로라도 지도

두 번째는 지역 구분을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콜로라도 지도로 색상이 있으면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그리고 사이즈를 크게 제작하였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900 사이즈 이미지라도 글자가 잘 보이는 만큼 색상으로 집중이 안 된다고 색상이 드신다면 위의 지도를 게시물에 첨부하시면 지역 명칭을 더 선명하게 보여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콜로라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콜로라도 지도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입니다.

모든 선들도 끊김이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 없이 원하는 색상을 쉽게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소개한 2가지 종류도 많이 찾지만 대부분 지도에 통계나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있기 때문에 윤곽선 지도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콜로라도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원하는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네바다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노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와이오밍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