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유타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에 위치한 애리조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아리조나로 나오는데 대부분 뉴스에서 애리조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도 애리조나 이름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애리조나는 유타, 멕시코, 네바다, 캘리포니아 주 사이에 있는 미국의 주로 길게 늘어서 있는 경계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애리조나는 인디언어로 작은 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인디언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보호 구역도 존재합니다. 면적은 295,254km² 으로 우리나라 100,210km² 비교하면 거의 2배 이상으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7,216,270명이며 인구 밀도는 22명/km² 입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3,260억 달러로 세계 35위 정도이며 개도국과 비교를 하면 캄보디아 245억 달러, 미얀마 172억 달러, 베트남 2452억 달러, 필리핀 3309억 달러로 한 나라의 전체 GDP보다 높거나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인당 GDP는 43,709달러로 세계 18위 할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기후는 사막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여름에 덥고 겨울에는 따뜻한 기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무난한 기후를 보여주기 때문에 살기에 좋은 주 중에 하나입니다. 사막만 있는 미국의 주가 아니라 고원과 대지 그리고 산지도 있으며 대협곡도 있으며 남주에는 힐라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큰 도시로도 피닉스(Phoenix), 투손(Tucson)가 있으며 다른 주에 비해서 한국인들이 많이 사는 주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서비스업이 주의 8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산업이며 서비스업의 대부분이 큰 도시 피닉스와 투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은 컴퓨터, 전자 제품(수색, 검파, 항해 기구, 반도체), 항공기, 헬리콥터, 항공 우주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화학, 합성 금속 제품, 비금속 미네랄, 가공 식품도 발달이 되어 있습니다.

농업은 상추, 면화, 건초, 감귤류, 멜론, 채소를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축도 많이 키우고 있어서 크게 낙농 지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앙고라 염소, 돼지, 양을 많이 키웁니다.

광업은 주의 소득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생산되는 것은 구리로 미국에서 생산량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는 금, 몰리브덴, 은, 석탄 등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고용이 많은 산업순으로 보게 되면 국제 교역, 물류, 교육, 보건, 비즈니스 순이며 구리 생산으로 주의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었지만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탈피하기 위하여 민간 항공기, 엔진, 부품, 전자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수출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는 멕시코, 캐나다, 중국, 영국, 인도 순이며 수입을 많이 하는 나라는 멕시코, 중국, 캐나다, 일본, 네덜란드 순입니다.

주요 볼거리는 그랜드캐년, 모뉴먼트밸리, 메테오르 분화구, 후버 댐, 올드 투산, 몬테수마 캐슬 국가 기념품, 하바수파이 폭포 등이 있으며 자연 속에서 즐기는 산악 자전거, 급류 래프팅이 인기가 좋습니다.

이 정도로 애리조나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종류 지도만 있다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만든 애리조나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애리조나 지도 

애리조나 지도

이번에 만든 애리조나 지도의 모습으로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여서 가로 지도보다 더 잘 보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여서 보기에도 좋아서 인쇄를 해서 보기에도 좋고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어서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경계를 맞대고 있는 멕시코, 캘리포니아, 네바다, 유타는 애리조나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경계선은 만들지 않고 글자로 표시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A3 사이즈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지도

애리조나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지만 대량으로 인쇄를 할 경우 잉크 소비가 많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애리조나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지역 명칭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서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애리조나 지도

마지막 애리조나 지도는 색상부터 지역 명칭까지 모두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위의 2가지 종류도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정보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지만 색상이나 글자를 제거해야 한다면 작업이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윤곽선만 있는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만든 것으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도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유타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애리조나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디자이너인데…..지도검색하다가 여기까지 들어왔습니다. 혹시 실례가 되지않으면 굿즈(티셔츠등)제작시 만드신 지도를 사용해도 될까요?….그렇게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