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미국 지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시게 되면 다양하게 나오지만 색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표시를 하는 작업을 할 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에 대한 걱정도 있기 때문에 직접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연관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니 미국 지도를 찾는 검색어가 다운로드, 국기 들어간 지도였기 때문에 틀을 만들고 여러 가지의 종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설명을 보시고 마음에 드신 다면 제일 하단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미국 지도

미국 지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든 미국 지도입니다. 그래픽 요소가 없으며 색도 검은색으로만 만들었습니다. 지역 표시는 한글과 영어로 했으며 알래스카와 하와이는 아래에 따로 만들어두었습니다.

그래픽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저 같이 통계 표시를 하여서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이즈는 3484 x 2447 이며 용량은 1.09MB입니다.

작업 방법은 포털에서 제공하는 미국 지도를 일러스트레이터로 불러와서 연필 도구를 이용하여 윤곽선을 따는 작업을 한 후에 지역만 점 선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그 다음 지역 표기를 한 후에 입체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 그림자 효과를 추가하여서 완성했습니다.

표시 제외

미국 지도

다른 지도를 올렸을 때 지역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것도 원하시는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역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지역의 통계를 표시하고 싶은 분들이나 다른 언어로 지역을 표시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약자 표시

미국 지도

미국 지도를 보게 되면 주를 약자로 표시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미국 우정청에서 구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위키백과에 자세히 정리된 내용을 보고 만들어보았습니다.

색상 지도

미국 지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를 한 미국 지도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더욱 편하고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들어간 지도

크기변환 내부 미국 국기22

연관 검색어에서 미국 국기가 들어간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영상 편집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배경이 없는 PNG 파일로 제작해보았습니다.

크기변환 내부 미국 국기 3D22

밋밋한 국기 보다는 3D 느낌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미국 연관 검색어를 보면서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보았는데 나중에 다른 종류를 발견한다면 추가적으로 작업해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괌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캘리포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 만드는 포토샵 과정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의 60개의 댓글

  1. 미국 여행 준비중인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사회 세계사 공부하면서 지도 만들었던 적이 있는데 많이 귀찮았던 기억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2. 사무실 내부적으로 미국 지리 파악에 필요해 출력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너무 깔끔하고 딱 저희가 필요한 지도네요!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