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남아메리카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북아메리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도를 제작하면서 그 동안 남아메리카(남미) 라고 생각했던 나라들이 북아메리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저 같이 구분이 어려우신 분들은 지도를 보시게 되면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북아메리카는 큰 나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나라들을 구분하는 작업은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섬들이 많이 있어서 이것을 표시하는 작업이 오래 걸렸습니다. 캐나다와 미국은 워낙에 영토가 크고 많이 알려진 나라이기 때문에 잘 아시겠지만 이외의 북미에 위치한 나라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영토가 작은 나라들을 최대한 잘 보이게 하려고 잘 보이는 색상을 활용하고 폰트도 최대한 크게 하였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윤곽선을 만들 때는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였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3531 X 3827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한 추가 정보를 넣을 때 활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는 모두 압축 파일로 게시물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북아메리카 지도 

북아메리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북아메리카 지도의 모습으로 북쪽부터 알래스카, 캐나다, 미국, 멕시코, 파나마까지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색상을 하였습니다. 남쪽에 위치한 나라들은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서 폰트를 크게 하고 영토에 글자를 넣기 보다는 외부로 빼서 더 잘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인쇄를 할 경우 사이즈를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4보다 크게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한 만큼 선들도 어느 정도 확대를 할 경우 깨지지 않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어도 해상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북아메리카 지도

그 다음은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나라 구분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이 안 좋을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흑백 지도는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는 색상을 제거해야 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원하는 색상을 넣기에도 편합니다.

윤곽선 지도

북아메리카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북아메리카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나라 정보를 넣으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것으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륙 지도뿐만 아니라 나라부터 도시 지도까지 그 동안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남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필요한 지도를 다 만들어두셨네요. 개인용도로 공부할 때 쓰려고 하는데 다운받아도 되겠죠?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