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남미 지역의 콜롬비아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북미에 위치한 캐나다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색으로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를 몇 개 만들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지역 구분이 쉽지 않아서 색으로 구분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제작을 할 때는 색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만들고 보니 캐나다 북쪽과 동쪽 지역이 섬들로 구분하는 것이 선으로는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레이터로 기본 틀을 제작을 한 후에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색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 지도처럼 색이 없는 지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흑백 지도 역시 만들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한 캐나다 지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지도

캐나다 지도

이번에 만들게 된 캐나다 지도의 모습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렸는데 북쪽을 보게 되면 섬들이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색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색이 있는 곳은 흰색 글자를 사용하게 되었고 나머지는 검은색 글자를 사용하였습니다.

복잡한 지도보다는 지형과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기 때문에 도시 같은 것을 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남쪽에 위치한 미국을 표시할까 하다가 캐나다 지형만 있는 것을 저는 원했기 때문에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사이즈는 A3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모니터로 확대해서 보시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캐나다 지도

색이 있는 지도보다 색이 없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위의 흑백 지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색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면 잉크 소비를 많이 줄일 수 있고 배경 색이 없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과 글자를 넣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색이 없다는 점에서 북쪽과 동쪽 지역을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점은 흑백 지도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윤곽선 지도

캐나다 지도

마지막 캐나다 지도는 모든 색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와 함께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으로 원하는 정보를 추가해서 캐나다 관련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캐나다 국기

캐나다는 지형이 큰 만큼 지역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최근에 만든 콜롬비아보다 크게 되어 있어서 작업을 하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섬들이 많아서 지역 구분이 힘들다는 점에서 그래픽 작업으로 정보 추가를 하지 않으실 분들은 색이 있는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실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콜롬비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네덜란드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받기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캐나다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6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