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콜로라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주 유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유타는 아이다호, 와이오밍, 네바다, 아리조나 사이에 있는 나라로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유타 주 면적은 219,887km² 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주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보다 2배 정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3,161,105명이며 인구 밀도는 14.12명/km² 으로 면적과 인구의 차이가 있지만 우리나라 516.4명/km² 와 비교하면 굉장히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1808억 6200만 달러로 개도국들과 비교를 한다면 캄보디아 245억 달러, 미얀마 712억 달러, 베트남 2452억 달러, 필리핀 3309억 달러, 말레이시아 3586억 달러라는 점을 보게 되면 주가 한 나라보다 높거나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1인당 GDP는 상당히 높은 편으로 55,550달러로 미국에서 살기 좋은 주 순위에서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의료, 교육, 경제, 인프라 등 모든 부문이 잘 갖춰진 곳입니다.

주요 산업은 광업, 농목업, 소금 생산, 정부 서비스업이며 동부 유타는 석유 화학도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업은 유타 주 GDP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크며 대부분 메트로 폴리탄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은 컴퓨터, 전자 제품, 가공 식품 등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가공 식품은 낙농 제품, 과일, 채소, 정육 제품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광업은 석탄, 구리, 몰리브덴, 천연 가스와 석유가 많이 생산되며 농업은 가축과 축산물이 소득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높습니다. 주요 농작물은 보리, 옥수수와 밀이며 대표적인 과일은 사과, 체리, 복숭아입니다.

유타 주는 미국에서도 실업률이 낮은 지역으로 실업률이 3.2% 정도입니다.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다른 주보다 높은 출산률의 영향입니다.

관광 산업도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미국 공식 웹사이트에서 추천하는 곳은 모뉴먼트 밸리 나바호 부족공원, 템플 스퀘어, 엔텔로프 아일랜드 주립공원, 글렌 캐니언 국립휴양지, 내로우스, 베어 레이크 주립공원, 고블린 밸리 주립공원, 파크시티 마운틴 리조트 등이 있습니다.

기후는 건조한 아열대 기후를 보여주는데 1월 평균 기온 분포는 -1도 ~ 13도이며 7월 평균 기온 분포는 29도 ~ 38도입니다. 이 정도로 유타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도를 제작하기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 추가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필요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가지 지도는 모두 압축하여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만든 유타 지도를 이미지로 보시겠습니다.

유타 지도

유타 지도

이번에 만든 유타 지도의 모습으로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여서 가로로 작업한 지도보다 더 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한 후에 한글로 나온 것을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은 것이지만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정확한 명칭이 아닐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작업을 해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채도가 낮은 색상을 사용하여서 글자가 잘 보이도록 하였으며 색상도 CMYK 모드로 만들어서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경계를 접하고 있는 아리조나, 네바다, 와이오밍, 아이다호 주는 경계선까지는 만들지 않고 글자로만 표시를 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도 유형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물을 작성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유타 지도

처음에 소개한 유타 지도는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하였는데 보기에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 인쇄 품질에 따라서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 있고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유타 지도입니다.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어서 인쇄를 한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유타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가장 많이 찾으시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모든 색상과 글자가 없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넣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유타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여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원하는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콜로라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