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오밍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몬태나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주 와이오밍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와이오밍 주는 몬태나, 사우스다코타, 네브래스카, 아이다호, 콜로라도 사이에 있는 주로 경계선이 사각형으로 되어 있어서 작업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와이오밍 주 면적은 253,348km²로 숫자로만 보면 크기를 가늠하기 힘든데 우리나라가 100,210km² 이라는 점에서 2배 정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579,315명이며 인구 밀도는 2.31명/km² 으로 이 또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516.35명/km² 으로 땅이 크고 우리나라보다 인구가 적다는 점에서 가능한 인구 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1247억 4200만 달러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높은 수준으로 동남아시아 나라들과 비교를 하면 캄보디아 209억 달러, 베트남 2452억 달러, 필리핀 3309억 달러, 태국 5050억 달러로 한 나라의 전체 경제보다 높거나 비슷한 나라들도 있습니다.

1인당 GDP는 53,114달러로 우리나라가 31,362달러인 것을 보면 미국이 얼마나 큰 경제력을 가진 나라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오밍 산업 구조는 광업, 농업 그리고 관광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이 중에서 석유와 석탄으로 석탄 같은 경우 미국 전체 생산량의 40%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서비스업은 주의 총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관광업은 호텔, 식상, 관광, 목장, 스키 리조트들에서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 활동이 있는 샤이엔과 캐스퍼는 금융의 중심지입니다.

광업은 석탄, 천연가스, 석유가 주의 주도적인 광물이며 다른 광물로는 헬륨, 모래와 자갈이 포함됩니다. 서비스업과 함께 광업이 주의 대부분 총생산에 큰 부문을 차지합니다.

제조업은 서비스업과 광업에 비해서는 크지 않은데 천연 자원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화학품과 석유 제품이 생산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농업은 농장과 대목장으로 가축과 축산물들이 농업 소득의 8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높습니다. 소, 돼지, 양을 많이 기르며 이 중에서 소가 가장 많은 부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축 이외에 농산물로는 보리, 콩, 옥수수와 밀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와이오밍 주에서 볼거리하면 그랑 테턴 국립공원, 올드 페이쓰풀, 옐로스톤 호, 데빌스 타워, 국립 엘크 보호구역, 빅혼산맥 등이 있습니다.

눈 덮인 산맥부터 고산 초원 지대 그리고 다양한 야생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와이오밍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면 3가지 종류의 와이오밍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와이오밍 지도

와이오밍 지도

이번에 만든 미국의 주 와이오밍 지도입니다. 경계선을 보게 되면 정사각형으로 반듯하게 되어 있어서 윤곽선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지역 명칭은 기존에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가 존재하였기 때문에 쉽게 표시를 하였는데 주는 문서가 없어서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간혹 절차가 틀린 경우를 발견하게 되는데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찾게 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계를 맞대고 있는 주변 주들은 복잡하지 않도록 경계선을 만들지 않고 글자로만 표시하여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3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시거나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는 확대해서 보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와이오밍 주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와이오밍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고 지역 구분이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을 제거한 와이오밍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연결하는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윤곽선 지도

와이오밍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와이오밍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지도 유형으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형과 인쇄를 위한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만든 지도보다 확대를 했을 때 선들의 깨지지 않아서 작업이 수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이오밍 지도 3가지 종류를 만들었는데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오리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몬태나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아이다호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