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와이오밍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주 노스다코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노스다코타는 몬태나와 미네소타 사이에 있는 주로 캐나다와 구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노스다코타 면적은 183,272km² 으로 우리나라에 2배보다 조금 안 되는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755,393명으로 증가를 하고 있지만 미국의 주 가운데서 4번째로 인구가 적은 주입니다.

전체 GDP는 2554억 9200만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3,917달러입니다. 노스다코타는 다른 주에 비해서 크게 떠오르는 도시나 유명한 산맥 같은 것이 없어서 심심한 주로 알려진 곳으로 산업 구주로 보게 되면 농업이 가장 많으며 주산물은 밀입니다.

미국의 여타 주와 마찬가지로 농산물이 대표적이지만 국내총생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서비스업이 가장 많습니다. 파고 도시는 은행업과 보험업의 중심지이며 관광업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큰 면적과 다르게 인구가 적기 때문에 개발이 되지 않은 지역이 많아서 들소나 야생마와 같은 야생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국경에 있는 국제 평화 정원은 이웃 나라 간의 평화를 상징하며 산림 지대, 2개의 호수, 하이킹과 사이클링 트레일을 둘러싸고 있는 수천 송이의 꽃들이 만발한 장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스다코타 주에서 볼만한 곳을 열거하면 시어도어 루스벨트 국립공원, 인챈티드 하이웨이, 맨던 요새, 국립 물소 박물관, 스칸디나비안 헤리티지 파크, 나이프 리버 인디언 마을 국립 사적지, 플레인즈 미술관, 데빌스 레이크 등이 있습니다.

농업은 농경지와 목초지들이 영토에 90% 차지할 만큼 넓기 때문에 많이 발달되어 있으며 주 수확물은 밀로 전역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밀 말고도 보리와 해바라기도 많이 생산을 하고 있으며 옥수수는 남동부에서 많이 재배합니다.

가축도 넓은 목초지가 있어서 많이 기르고 있으며 옥수수가 풍부해서 돼지도 많이 기릅니다. 제조업은 농업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식품 가공업이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광업은 석유가 나오기 때문에 많이 생산이 되고 있으며 천연가스와 석탄 또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노스다코타는 다른 주에 비해서 인구가 적지만 GDP가 높은 편으로 미국 주 중에서 중위권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노스다코타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노스다코타 지도

노스다코타 지도

이번에 만든 노스다코타 지도의 모습으로 지형을 보게 되면 사각형으로 되어 있어서 윤곽선을 만드는 작업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행정 구역이 많아서 구분 작업을 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행정 구역은 기존에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하였는데 주는 문서가 없어서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해서 한글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주변 주는 경계선은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 표시해서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노스다코타 지도를 첨부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하여서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도 좋고 추가적인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넣을 때 확대하면서 작업하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노스다코타 지도

처음에 소개한 노스다코타 지도는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했지만 위의 지도는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지도 종류로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크게 제작하였기 때문에 인쇄 후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고 지형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표시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특히 색상이 없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때 첨부하면 색상이 있을 때 보다 지역 명칭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노스다코타 지도

마지막으로 많은 양을 인쇄해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배경 색상도 잉크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을 표시하는 색상 빼고 나머지는 모두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노스다코타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여행 후기를 작성하거나 노스다코타 관련 통계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표시를 할 때 작업하기 좋으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노스다코타 지도는 모두 압축되어진 것을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해서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상단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와이오밍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몬태나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아이다호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