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캘리포니아는 서부의 주로 태평양을 접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 많이 알려진 주입니다. 그래서 여행으로 많이 가시는데 후기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이 캘리포니아 지도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만들었던 방식으로 3가지 종류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간략하게 켈리포니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서부에 있는 주로 태평양을 접하고 있습니다.

행정 구역은 카운티는 58개, 시는 48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적은 423,970㎢로 우리나라 면적 100,210㎢와 비교하면 굉장히 큰 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39,538,223명으로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주입니다.

전체 GDP는 3조 4000억 달러로 세계 5위에 해당하는 경제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1인당 GDP 역시 85,546달러로 굉장히 높은 경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산업이 발달한 도시는 샌프란시스코로 미국의 6대 상업 도시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철도와 도로가 발달되어 있으며 유명한 공항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크 국제 공항도 있어서 다른 나라와의 연결도 잘 되어 있습니다. 태평양이 있기 때문에 해운 산업도 발달되어 있으며 가장 번창한 산업은 금용과 보험 그리고 부동산입니다.

기후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보여주는데 여름은 따뜻하고 건조하며 겨울은 포근하고 습도가 높습니다. 해안 지역의 온도는 21도에 달하며 여름에는 27도까지 올라갑니다.

여행으로 많이 가고 각종 매체를 통해서 많이 알려진 주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캘리포니아 지도를 활용한다면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지도

캘리포니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캘리포니아 지도의 모습으로 샌프란시스코 근처는 복잡하기 때문에 작업을 할 때 구분을 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모두 다르게 해서 보실 때 구분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 표기를 했는데 한글로 검색을 할 경우 정보가 나오지 않는 카운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문 표기를 넣었으며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업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선들이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없으며 인쇄용으로 적합한 CMYK 색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면 위의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9 X 3962로 A3 사이즈보다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해상도는 300DPI로 만들었기 때문에 퀄리티가 높아서 모니터로 볼 때 확대를 해도 글자나 선이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캘리포니아 지도

색상이 있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편하고 보기에도 좋지만 많은 양을 인쇄해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흑백 캘리포니아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인쇄 품질에 따라서 텍스트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색상이 없기 때문에 잘 보이며 인쇄를 하신 후에 표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어서 정보를 넣고 싶을 때도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캘리포니아 지도

마지막 캘리포니아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으로만 이루어진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수 있지만 글자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 작업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윤곽선 지도를 사용한다면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는 모두 사이즈를 줄인 것이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파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큰 사이즈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뉴저지주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캘리포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1. 세상에 선생님 진짜 엄청 대단하세요… 이렇게 고퀄리티 지도라니 🤦🏻‍♀️🤦🏻‍♀️ 거의 나사에서 만들었다 해도 믿을 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