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햄프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미국의 주를 최근에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다양한 지형과 경제가 발달되어 있는 ‘뉴햄프셔’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뉴햄프셔는 뉴잉글랜드 북부에 위치한 미국의 주입니다.

북쪽은 캐나다의 퀘벡주와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메인주와 대서양, 남쪽으로는 매사추세츠주, 서쪽으로는 버몬트주와 접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41번째로 작은 주이지만 범죄율이 낮고 기후가 서늘해서 살기 좋은 주 중에 하나입니다.

뉴햄프셔 수도는 콩코드이며 가장 큰 도시는 맨체스터입니다. 면적은 24,217㎢으로 큰 편은 아니며 인구는 1,388,992명, 인구 밀도는 57명/㎢입니다. 종교를 보게 되면 기독교 53%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유대교 등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전체 GDP는 1,041억 7,200만 달러이며 1인당 GDP는 63,067달러입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서비스업이 총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맨체스터 도시로 보험과 금융 회사들의 중심지입니다.

호텔, 식당, 소매상들도 맨체스터 도시에서 활발한 상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제조업은 컴퓨터와 전자 제품들을 많이 제조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마이크로칩과 네트워킹 용품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농업으로는 전체 영토의 8% 정도이며 주요 상품으로는 종묘, 건초, 사과, 사탕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광업은 모래와 자갈이 주 생산품이며 그 밖에는 화강암 등이 있습니다. 관광 산업은 호수 지역과 화이트 산맥 같은 지역이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를 나열하면 위싱턴산, 커리어 미술관, 라이 비치, 플럼 고지, 스트로베리 뱅크 박물관 등이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로 뉴햄프셔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모두 사이즈가 크고 CMYK 색상으로 만들어기 때문에 인쇄, 그래픽 작업, 자료 첨부용으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뉴햄프셔 지도

뉴햄프셔 지도

미국의 주들은 보게 되면 영토가 크게 되면 지역들이 많은데 뉴햄프셔 같은 경우 영토가 미국 주들이 비해서는 작기 때문에 지역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작업할 때 지금까지 만든 지도 중에서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미국의 주이기 때문에 영어로만 표시해도 되긴 하지만 국내 자료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한글로도 표시를 했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보기에는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게시물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사이즈가 3245X4826이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는 A3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고 확대를 하게 되면 깨지는 현상도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뉴햄프셔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가 가장 인기가 좋지만 인쇄를 해서 사용할 분들이라면 색상 지도는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는 만큼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기 때문에 여행 준비를 하거나 주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정보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뉴햄프셔 지도

그 다음은 흑백 지도에 있는 글자를 모두 제거한 것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넣을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추가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는 모두 사이트에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큰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북미 지도는 계속 만들고 있기 때문에 미국의 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지도까지 만들어서 필요하신 분들이 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코네티컷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메릴랜드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델라웨어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로드아일랜드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