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일랜드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미국 주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그나마 제작하기 수월한 로드아일랜드(Rhode Island)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로드아일랜드는 미국 뉴잉글랜드 지역에 위치한 주로 최대 도시는 프로비던스라는 곳입니다.

대서양을 펼쳐진 해안선이 아름다워서 ‘바다의 주’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영토가 작아서 행정 구역이 몇 개 없으며 인구 밀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영토 면적을 보게 되면 4,005㎢으로 미국 주들과 비교를 한다면 작은 편입니다.

인구는 1,095,610명이며 영토가 작기 때문에 인구 밀도가 높은데 388명/㎢입니다. 종교를 보게 되면 기독교가 가장 많은 72%를 믿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무종교가 24%로 가장 많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전체 GDP는 707억 5,900만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7,639달러입니다. 경제 구조를 보게 되면 서비스업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으로 제조업, 농업, 수산업 순으로 경제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업을 보게 최대 도시인 프로비던스를 중심으로 금융 회사와 보험 회사들이 위치해 있으며 호텔, 식상 등 다양한 서비스업으로 관광객들에게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제조업으로는 화학품과 약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전기 용품과 금속 제품들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농업은 영토가 작은 만큼 크지 않게 형성되어 있으며 온실과 종묘품, 우유, 건초, 감자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산업은 바다를 끼고 있기 때문에 생선과 조개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 생산품으로는 가자미목과 오징어가 있습니다.

관광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워터파이어 프로비던스, 브레이커스,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스쿨 및 박물관, 모히건 절벽, 클리프 워크, 올드 슬레이터 밀 국립 사적지, 내러갠섯 타운 비치, 내러갠섯만, 이스트 베이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로드아일랜드 여행에 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로드아일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드아일랜드 지도 

로드아일랜드

로드아일랜드 지도의 모습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지도 유형일 것입니다. 색상이 추가되어 있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편하고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정보를 제공할 때 첨부하기 좋습니다.

행정 구역은 영문으로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어 표기까지 표시를 했으며 주변 주들도 표시를 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은 인쇄용(CMYK)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색상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3510 X 4716이기 때문에 A3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며 확대를 해서 보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여행이나 주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일 것입니다.

폰트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나눔 고딕을 사용했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로드아일랜드

첫 번째 지도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색상을 제거해서 흰색으로 만들어서 인쇄할 경우 글자가 잘 보이게 했습니다.

그래서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로드아일랜드에 관한 정보를 표시를 하면서 사용할 분들도 사용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로드아일랜드

마지막은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해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인쇄를 해서 정보를 표시하면서 사용하거나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3가지는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눌러서 큰 사이즈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뉴햄프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코네티컷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메릴랜드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