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메릴랜드(Maryland)는 미국 중부 대서양 지역에 위치한 주로 메릴랜드는 우리나라 사람과 결혼한 주지사가 있어서 한때 뉴스에서 많이 나왔던 주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주에 대해서 기억하지 못했는데 메릴랜드는 기억을 할 정도입니다.

그러면 메릴랜드 지형부터 경제, 통계 등을 알려드린 후에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치를 보게 되면 남쪽, 서쪽으로는 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 워싱턴 D.C가 위치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펜실베니아주, 동쪽은 델라웨어 주가 위치해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전체 GDP는 4,656억 3,500만 달러이며 주민들의 경제를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55,404달러입니다. 그 다음 인구를 보게 되면 6,165,129명이며 인구 밀도는 238명/㎢, 면적은 32,133㎢입니다.

경제는 서비스업이 총생산의 85%를 차지할 정도로 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산업으로 금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은 컴퓨터와 전자 제품과 식료품이 중요한 제품으로 통신, 용구, 감시와 항해 기구들 같은 전제자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농업은 가축과 축산업이 가장 활발해서 닭, 우유, 달걀, 돼지, 칠면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작물로는 옥수수, 콩, 감자, 옥수수, 토마토 등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광업으로는 석회암과 시멘트를 가장 많이 생산하며 그 다음으로는 모래와 자갈이 있습니다.

대서양이 있기 때문에 수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바다게, 대합 조개, 뱀장어 등을 잡고 있습니다. 그 다음 종교는 기독교는 66%, 무종교 23%, 몰몬교, 불교 등을 믿고 있습니다.

관광을 보게 되면 대서양 연안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은데 대표적인 곳들을 나열하면 볼티모어, 아나폴리스, 오션 시티, 프레더릭, 록빌, 세인트 마이클스, 베서스다, 딥 크릭 호 등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메릴랜드의 여행지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를 참고하게 되면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에 대해서 이 정도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메릴랜드 지도 

메릴랜드

이번에 제작을 한 메릴랜드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미국 주의 지도들이 세로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보는 것도 힘들고 작업할 때도 불편했는데 메릴랜드는 가로로 되어 있어서 보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도 많지 않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고 색상을 추가해서 보기에 좋아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4962X2902로 크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실 수 있고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색상도 CMYK로 만들어서 인쇄를 하실 경우 위에 보이는 그대로 인쇄가 되고 채도를 낮췄기 때문에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메릴랜드

색상 지도가 보기에 좋지만 대량으로 인쇄를 해야 할 경우나 흑백 프린터로 인쇄하게 되면 색상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도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지역에 대해서 정보를 기입할 때 편하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할 때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메릴랜드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것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지역이 아닌 다른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인쇄물로 작업하실 때도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업로드 하기 위해서 용량을 많이 줄였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원본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델라웨어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버몬트주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펜실베니아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미국 ‘코네티컷 ‘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