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라웨어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미국의 주의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델라웨어(Delaware)라는 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러면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어떤 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델라웨어(Delaware)는 미국 중부 대서양 지역에 위치한 주로 수도는 도버(Dover)이며 가장 큰 도시는 월밍턴입니다. 두 번째로 작은 주지만 인구 밀도가 높을 정도로 인구가 많습니다.

델라웨어는 남쪽과 서쪽으로는 메릴랜드, 델라웨어 강, 뉴저지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6,452㎢으로 우리나라하고 비교하면 큰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1,018,396명이며 인구 밀도는 179명/㎢입니다.

종교를 보게 되면 기독교 58%로 가장 많이 믿으며 그 다음으로 무종교 33%, 유대교 3% 순으로 믿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전체 GDP는 866억 7,300만 달러로 미국 주별 GDP 순위로는 43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미국의 주들을 보면 서비스업이 주의 경제 절반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델라웨어도 은행과 금융 기관가 경제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학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세계 최대 화학 회사 중에 하나인 DuPont가 위치해 있습니다.

의료 및 제약도 발달되어 있는데 많은 회사들이 위치해서 고용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농업은 작은 주이기 때문에 다른 주에 비해서 작지만 큰 영향을 하고 있습니다. 관광은 헤로보스 비치, 베다니 비치 등의 해변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행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대표적인 곳들을 나열하면 공군 항공기동사령부 박물관, 도버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 포트 델라웨어 주립공원, 케이프 헨로펜 주립공원, 드랩 폰드 주립공원, 해안 주립공원, 빈터 투어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여행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이 정도로 델라웨어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델라웨어 지도 

델라웨어

델라웨어는 다른 주 들과 다르게 행정 구역이 3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장 편하게 지도 제작을 하였습니다. 3단계 행정 구역이라면 도시 11, 타운 43, 빌리지 3로 구성은 되지만 큰 행정 구역을 표시하는 지도를 만들기 때문에 위에처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사이트나 인쇄해서 보기에 좋으며 주변 주는 회색으로 표시를 해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서양, 델라웨어 만 등도 표시를 해서 어디에 위치한 곳인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이즈는 3505X4920으로 크게 제작을 했기 때문에 A3사이즈까지 인쇄를 하더라도 깨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CMYK 색상으로 인쇄를 했기 때문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델라웨어

색상이 들어간 지도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색상 때문에 텍스트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그래픽 작업을 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하실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델라웨어

마지막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해서 그래픽 작업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윤곽선 지도입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색상이나 글자가 있다면 불편할 수 있는데 위의 지도를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사이트에 업로드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이고webp 포맷으로 변환을 했기 때문에 인쇄나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원본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버몬트주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펜실베니아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뉴저지주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미국 ‘메릴랜드’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