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실베니아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펜실베니아는 미국 북동부의 주로 정식 명칭은 Commonwealth of Pennsylvania이며 북쪽으로는 뉴욕주, 동쪽으로는 뉴저지주, 남쪽으로 메릴랜드 주, 서쪽으로 오하이오주와 접하고 있는 미국의 주입니다.

수도는 해리스버그이며 주요 도시는 필라델피아, 피츠버그, 앨런타운, 이리가 있습니다. 펜실베이나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으로 필라델피아 독립 선언문 초안이 작성된 곳이며 1790년부터 1800년까지 미국의 수도였습니다.

면적은 119,283㎢이며 인구는 12,972,008명, 인구 밀도는 110명/㎢입니다. 종교는 기독교가 53%, 무종교가 32%를 믿고 있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9,154억 2,400만 달러이며 1인당 GDP는 59,828달러입니다.

경제는 공업이 주 산업이며 기계, 전자 제품, 화학 공업이 발달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허쉬 초콜릿 공장이 자리 잡고 있으며 금융 및 생명 과학 산업의 허브입니다.

지리적으로 애팔래치아 산맥, 농경지, 숲 등 다양한 지형들이 있어서 여행지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초콜릿으로 지어진 마을, 놀이 공원과 워터파크 그리고 주립 공원에서 하이킹, 보트 타기 등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행지를 나열하면 스트라스버그 레일로드, 포코노 산맥, 게티즈버그 국립군사공원, 허쉬파크, 독립국립역사공원, 앤디 워홀 미술관, 밸리 포지 국립역사공원, 폴링워터, 프레스크아일 주립공원, 핍스 식물원 등이 있습니다.

펜실베니아 여행지를 알아볼 때 다양한 글을 참고할 수도 있찌만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Gousa)를 참고하게 되면 여행 정보를 얻기에 편합니다.

이 정도로 펜실베니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펜실베니아 지도 

펜실베니아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제작을 한 펜실베니아 지도입니다. 주의 경계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제작을 할 때 크게 어려움을 없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나무 위키 같은 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없어서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번역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글 명칭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만약에 지역 명칭 자체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는 색상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나 게시물에 첨부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색상도 CMYK로 인쇄하기에 적합해서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될 것입니다. 사이즈는 4958X3236으로 크게 제작해서 확대할 경우 깨지는 현상은 없습니다.

흑백 지도 

펜실베니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아서 사이트 등에 첨부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 색상으로 인해서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펜실베니아 지도입니다.

주가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추가하거나 정보를 표시할 때 편하고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그래픽 작업이나 인쇄하신 후에 보면서 하실 분들에게 적합한 지도입니다.

윤곽선 지도 

펜실베니아

마지막 펜실베니아 지도는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한 것으로 글자와 색상 모두 제거를 한 것입니다. 선만 있기 때문에 자신이 조사한 지도를 추가할 때 편하고 색상도 원하는 것으로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을 준비하거나 여행지를 소개할 때 활용하시면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원본 사이즈의 지도 이미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뉴저지주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미주리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사우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버몬트주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