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푸아뉴기니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파푸아뉴기니는 태평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인도네시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자연재해 소식이나 태평양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파푸아뉴기니 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진 나라는 아니지만 만들어보았습니다.

파푸아뉴기니 영토 크기는 462,840㎢으로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인구는 9,292,172명으로 세계 96위에 위치할 만큼 많지 않으며 언어는 영어, 히리모투, 톡 피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269달러로 안 좋은 상황으로 이웃 국가인 인도네시아보다 낮은 상황이며 1인당 PPP(구매력 평가 기준)으로는 동티모르, 캄보디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산업이 거의 없다고 할 정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품을 수입하고 있으며 문맹률도 높아서 교육 시설이 많이 필요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자원이 풍부하고 젊은 노동자가 있기 때문에 정치적인 안정과 함께 치안이 해결된다면 발전 가능은 높습니다.

기후는 전형적인 문순 기후로 무덥고 습하며 일 년 내내 비가 많이 옵니다. 민족 구성은 파푸아인이 대다수를 차지하며 이외에 미크로네시아계, 폴리네시아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로 파푸아뉴기니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20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해당 행정 구역을 표시한 지도이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파푸아뉴기니 지도

파푸아뉴기니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파푸아뉴기니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을 넣어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어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섬들이 많아서 모두 표시를 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해당 사이즈에서 표시를 했을 때 보이는 섬들과 작업을 하였습니다. 섬들은 행정 구역 구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색상을 보게 되면 구분이 되실 것입니다.

행정 구역은 20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1개의 자치주, 1개의 수도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의 지방으로도 나뉘어지는데 위의 지도는 주를 파악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구분을 하지 않았는데 아래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하일랜즈 지방 : 서던하일랜즈, 웨스턴하일랜즈, 심부, 이스턴하일랜즈, 헬라, 지와카
  • 아일랜즈 지방 : 동뉴브리튼, 마누스, 뉴아일랜드, 부건빌, 서뉴브리튼
  • 파푸아 지방 : 중앙, 걸프, 밀른베이, 오로, 서부, 수도권

흑백 지도

파푸아뉴기니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는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흑백 지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만든 것이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만 색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도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선들은 작업을 할 때 끊김 없이 확인하면서 했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윤곽선 지도

파푸아뉴기니 지도

마지막 파푸아뉴기니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것으로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자료를 만들 때 편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했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이 깨지지 않기 때문에 작업하기 수월하실 것입니다.

국기

파푸아 뉴기니 국기

위에 첨부된 파푸아뉴기니 지도 이미지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A3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가 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동티모르 지도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파푸아뉴기니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4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지도 찾다가 우연히 들어왔는데 정말 고퀄리티 지도 자료네요♡♡♡♡♡ 너무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다. 정말정말 유용하개게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앞으로 미국 지도(특히 캘리포니아 ㅎㅎ)를 더 올려주실 계획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진짜 수고가 많으세요ㅠㅠㅠ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1. 안녕하세요^^

      미국의 주 같은 경우 만들다가 다른 나라나 국내 지도 만들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만들 예정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