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멕시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미국에 있는 뉴욕시 도시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에 위치한 뉴멕시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름처럼 멕시코 국경을 접하고 있는 주로 이번에 만든 지도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도록 만든 지도입니다.

뉴멕시코 면적은 315,198km² 으로 미국에서 5번째로 큰 주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우리나라는 100,210km², 영국 242,495km², 일본 377,915km² 인 점을 보면 얼마나 큰 주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인구는 2,188,070명으로 미국 51개주 중에서 3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인구 밀도는 6.62명/km²으로 우리나라 515명/km², 영국 243명/km², 일본 337명/km² 인 점을 보면 넓은 면적에 인구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형을 보게 되면 대부분 해발고도 1,500m 의 고원을 이루고 있으며 연 강수량을 150~650mm로 습도가 낮고 일조량이 풍부한 반건조의 기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1,070억 달러로 어느 정도 수준인지 남미 국가와 비교한다면 페루 2008억 달러, 파라과이 402.9억 달러, 캄보디아 245억 달러로 보게 되면 한 나라의 국가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3,984달러로 세계 17위 수준일 정도로 높습니다. 실업률은 11.9% 정도일 정도로 낮으며 평균 주급은 942달러입니다.

주요 산업은 원유와 천연 가스 생산으로 미국 전체로 보게 되면 원유 생산은 3%, 천연 가스 생산은 10% 차지할 정도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국은 인접한 멕시코가 1위이며 그 다음은 중국과 일본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출 품목으로는 데이터 처리장비, 프로세서, 화약제품, 의료장비, 레이더장비, 석유 등입니다. 주요 수입국은 순서대로 보게 되면 중국이 가장 높고 그 다음은 멕시코, 캐나다, 일본, 스위스 순으로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뉴멕시코에서 가장 좋은 경제의 원동력은 석유, 천연가스, 석탄의 지하 자원과 함께 연방 정부의 예산으로 세 개의 공군 기지가 위치하여 있어서 고용 효과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혹의 땅이라는 별명처럼 관광 산업도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대표적인 볼거리를 나열하면 화이트 샌드 국립공원, 반델리어 국립기념물, 십록 뽀족바위, 조지아 오키프 박물관은 꼭 봐야 하는 곳으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자원과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고 있는 뉴멕시코에 대해서 이 정도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뉴멕시코 지도

뉴멕시코 지도

이번에 제작한 뉴멕시코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하여서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뉴멕시코 정보를 작성할 때 첨부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8X3881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 좋으며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확대를 하면서 작업을 하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도록 900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원본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하단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큰 사이즈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본 지도

뉴멕시코 지도

그 다음 지도에 색상이 있다면 지역을 구분하기에도 좋고 보기에 좋아서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대량으로 인쇄를 해야 할 경우 잉크 소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이 없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만든 뉴멕시코 지도로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넣을 때 작업하기에 편한 뉴멕시코 지도 종류입니다.

윤곽선 지도

뉴멕시코 지도

마지막 뉴멕시코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서 색상을 추가할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도록 선들은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서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주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는데 다른 나라에 비해서 경계가 직선으로 되어 있는 곳들이 대부분 이어서 작업은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한글로 된 지도를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계속 만들고 있는데 필요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쓰셨으면 합니다.

위의 3가지 뉴멕시코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필요하신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뉴욕시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애리조나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콜로라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