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영국에 있는 런던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뉴욕주에 위치한 뉴욕시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뉴욕하면 모두가 알 정도로 유명한 도시로 지도는 세부적으로 만든 지도는 아니고 행정 구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심플하게 만든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욕시 면적은 777.95km² 으로 뉴욕주 면적 141,300km² 인 점을 생각하면 우리한테는 큰 도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 전체로 본다면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인구는 미국에서도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 8,622,357명으로 가장 큰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비교하면 높지 않지만 인구 밀도가 굉장히 높은 곳으로 2020년 기준으로 7,190명/km² 입니다. 뉴욕의 슬로건 절대 잠들지 않는 도시(The City that Never Sleeps) 보더라도 미국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으며 뉴요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도시입니다.

한국과의 시차는 14시간 정도 차이가 있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뉴욕시 8,423억 달러이며 주 전체 GDP는 1조 6,651억 달러입니다.  뉴욕은 미국 최대 도시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금융 중심지로 세계 금융의 40%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곳입니다.

글로벌 대기업의 본사 수도 많은 곳으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이 위치해 있습니다. 뉴욕은 최고의 분야들이 밀집한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 금융, 패션, 음악 등 문화를 선도할 정도로 많은 분야의 기업들이 있으며 그와 관련된 전문가들도 많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구로 나눠서 보게 되면 맨해튼은 미국 최대의 상업 지구로 고층 빌딩들이 밀집해 있으며 월스트리트 뉴욕 증권 거래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남쪽에 위치한 스태튼 아일랜드는 맨해튼과 비교하면 조용한 곳으로 특별하게 볼거리가 없는 주거 공간이 많은 곳입니다.

브롱스는 바닷가 옆에 있고 뉴욕 양키스 스타디움이 위치하여 있어서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곳이며 흑인 음악의 중심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퀸스는 동부에 위치한 구로 라과디아 공항, JFK 국제 공항이 위치하여 있으며 유명한 대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브루클린은 뉴욕주에서도 인구가 가장 많은 곳으로 맨해튼에 이어서 인구 밀집도가 높은 곳입니다. 뉴욕의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센트럴 파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타임즈 스퀘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뉴욕 현대 미술관, 브루클린 교, 록펠러 센터, 더 하이 라인 등 미국 여행에서 꼭 보아야 하는 대표적인 명소들이 있습니다.

기후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사계절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 정도로 뉴욕시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뉴욕주를 먼저 만들려고 했다가 가장 유명한 도시이기 때문에 먼저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지도는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압축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만든 뉴욕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뉴욕시 지도

뉴욕시 지도

이번에 만든 뉴욕시 지도의 모습입니다. 처음에 만들 때는 제가 잘 몰라서 뉴욕주와 헷갈렸는데 워낙에 자료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금방 구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섬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복잡한 지형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단순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구를 구분하는 것이 편하고 색상이 있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뉴욕에 관한 정보를 작성할 때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더라도 글자가 잘 보이고 위에 보시는 것처럼 인터넷에 업로드해도 지역 명칭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900사이즈이지만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지도

뉴욕시 지도

그 다음은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색상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할 경우 색상이 있는 것보다 지역 명칭이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특히 그래픽 작업을 할 경우 색상을 바꾸는 작업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뉴욕시 지도입니다.

윤곽선 지도

뉴욕시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뉴욕시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대량으로 인쇄를 할 수 있고 그래픽 작업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크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뉴욕시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와 도시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런던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애리조나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콜로라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뉴욕시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1. 지도가 너무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싶은데 출처남기고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