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아프리카에 위치한 말리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영국의 수도 런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런던을 상세하게 표현한 지도는 아니며 행정 구역과 지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지도입니다.

기존에 미국의 주를 위주로 만들다가 갑자기 영국 런던 지도를 만들게 되었는데 서울하고 비슷한 모양인 것을 보고 갑자기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런던 면적은 1,569km² 이며 서울과 비교하면 2.6배 정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898.2만 명으로 중심 도시인 만큼 인구 밀도가 높지만 7개 도시 중에서는 낮은 편입니다.

우리나라 서울과 비교를 한다면 런던은 5,199명/km², 서울은 16,100명/km² 으로 서울이 굉장히 높은 인구 밀도를 가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이 런던보다 면적은 작은 반면에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경제를 알 수 있는 GDP는 2018년 기준으로 6,490억 달러로 영국 총 GDP의 3/1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큰 도시입니다. 런던은 서비스업이 가장 많이 발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금융은 중심지로 런던 증권거래소, 뉴욕 증권거래소, 도쿄 증권거래소와 함께 세계 경제의 3대 중추일 정도입니다.

런던의 고용 인구의 85% 320만 명 이상이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 다음 50만 명이 제조, 건설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공업은 출판업, 섬유, 기계, 약품 등의 제조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런던은 축구로도 유명하지만 볼거리가 많아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볼거리를 열거하면 영국 박물관, 런던 탑, 빅 벤, 런던 아이, 버킹업 궁전, 타워 브리지, 하이드 파크, 세일 폴 대성당, 웨스터 민스터 사원 등이 있습니다.

2021년 세계 최고 도시에서 런던이 1등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곳으로 기준은 거주지, 근무지, 방문지로만 선정한 것이 아닌 고용, 투자, 관광객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해서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런던에 대해서 이 정도로 알아보고 지도 제작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에는 3가지 지도 종류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색상 지도, 기본 지도를 한글&영문 버전으로 만들어서 5가지 종류의 지도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모든 종류의 지도는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런던 지도(한글)

런던 지도

이번에 만든 런던 지도의 모습으로 기존에는 한글과 영문 2가지를 동시에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는데 이번에는 좁아서 표시하는 것도 힘들고 많이 검색해서 찾는 곳이기 때문에 외국분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영문도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아서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사용하기에 좋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런던 여행 후기나 도시 정보를 작성할 때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런던 지도(영문)

런던 지도

그 다음은 한글이 아닌 행정 구역을 영문으로 표시를 한 것입니다. 정확한 명칭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해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사용하기에 좋으며 외국인 방문자가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영문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작성한 것으로 구글에서도 다시 한번 검색한 만큼 잘못된 부분이 없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만약에 철자가 잘못된 경우 댓글을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지도

런던 지도

색상 지도에 이어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런던 지도로 대량으로 인쇄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종류입니다. 이 지도 역시 한글과 영문으로 구분하여 2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에 원하는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3. 윤곽선 지도

런던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삭제한 런던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넣기에 편한 지도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지도 같은 작업을 하기에 좋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서 확대를 하더라도 선이 크게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여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확대하면서 작업하기에도 좋습니다. 위의 지도 종류는 모두 압축해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부터 도시까지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해서 글이나 인포그래픽을 만드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독일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영국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프랑스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