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베를린(Berlin)은 독일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로 16개 연방 주 중에 하나입니다. 독일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과 인구 면에서 가장 큰 도시로 여행과 비즈니스로 많이 가는 독일 도시이기 때문에 베를린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지도를 보여드리기 전에 베를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베를린(Berlin)은 독일의 성장, 분열, 통일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동베를린과 서베를린과의 나뉘면서 분단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독일은 통일을 완성하게 됩니다. 세계의 역사에 중요한 순간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찾으며 베를린은 음악, 예술, 연극, 문학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극장도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행지를 나열하게 되면 브란덴브루크 문, 페르가몬 박물관,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공포의 지형학, 베를린 장벽 기념관, 베를리너 돔, 젠다르멘 마르크트, 박물관 섬, 디어가르텐, 가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 등 다양한 곳들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데 검색을 통해서 찾는 것보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베를린 여행 정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베를린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리하면

  • 면적 : 891.68
  • 인구 : 3,866,385명(대도시권 6,340,918명)
  • 인구 밀도 : 4336명/

독일의 수도이기 인구도 많고 기업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경제 활동이 활발한데 유럽의 정치, 문화, 과학, 미디어의 주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과 스타트업, 연구 기관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도시하면 높은 건물들만 생각할 수 있지만 베를린은 녹지 공간과 공원 및 정원이 잘 배치되어 있는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큰 공원은 티어가르텐, 트렙타워 공원, 템펠호퍼 펠트 등이 있습니다.

교통 수단으로는 대도시 닮게 다양하게 있는데 버스, 트램, 기차, 지하철, 도시 철도 등 교통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술, 음악, 요리, 유럽 문화 등 다양한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베를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제 이번에 제작한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베를린 지도

베를린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베를린 지도의 모습으로 행정 구역을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도 표시를 했습니다. 중앙에 있는 행정 구역 같은 경우 공간은 작은데 명칭이 너무 길어서 1번, 2번으로 한 후에 오른쪽에 표시를 했습니다.

사이즈는 4962 X 3510으로 크기 때문에 A3 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모니터로 볼 때 확대를 하더라도 선이나 글자가 깨지는 현상은 없을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보기에 좋기 때문에 베를린 여행, 경제, 지역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때 첨부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베를린 지도

그 다음은 인쇄를 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지도입니다. 베를린 영역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대량으로 인쇄를 하실 분들이라면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윤곽선 지도

베를린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지도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것입니다. 행정 구역이 아닌 다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역 명칭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든 것으로 다른 정보를 넣을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베를린 지도는 모두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였기 때문에 아래에서 큰 사이즈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독일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유럽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한글판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